티스토리 뷰

블로그를 막 운영하기 시작할 때 이런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통 드래그를 금지시킨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마우스로 드래그를 할 수 없도록 조치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주 간단하다. 하지만 난 이걸 찾는데 30분이나 걸렸다... OTL

 

티스토리 메뉴에 익숙해져 있다보니 이런 메뉴 하나 찾기도 조금 힘이 들다.

 

하지만 블로그 운영 이틀만에 모든 기능 간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작합니다~

 

-----

 

블로그 관리 메뉴로 들어가게 되면 처음 기본 설정 메뉴가 있다.

 

거기서 사생활보호 -> 컨텐츠 공유설정을 클릭한다.

 

 

 

컨텐츠 공유설정에서 세번째 항목을 보게 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금지 설정" 메뉴가 있다.

 

보통 처음에는 사용 안함으로 되어 있으니, 이것을 사용으로 변경한 후 적용을 눌러준다.

 

 

적용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바로 활성화가 됩니다.

 

블로그 주인 외에 다른 방문자들에게는 마우스 드래그가 되지 않고, 복사나 사진 저장 등 절대 할 수 없습니다.

 

행여나 HTML 코드를 이용해서라도 복사를 하신다고 하면야 어쩔 수 없겠지만,

 

일반적인 선택/복사 등은 실행할 수 없게 됩니다.

 

------

 

어느 블로그에서나 마찬가지겠지만,

 

블로그 관리 메뉴를 통달하셔야만 이쁘고 알찬 블로그를 꾸려나가실 수 있다는 점 명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