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 전 구글로부터 애드센스 계정에 대해 무효행위가 포착되어 계정이 정지되었다는 메일을 일방적으로 통보 받았다.

왜 정지가 되었는지 아직도 이해 불가하며 어떠한 이유로 계정이 비활성화 되었는지 답변을 받지도 못했다.

구글로서는 방대한 양의 메일에 대한 답변을 하느라 늦어질 수만 있다고 하였고,

재차 이의제기를 하게 되면 답변조차 받지 못할 것이라는 메일만 발신전용 계정을 통하여 일방적으로 통보했다.

어이가 없다. 원인도 모른 채 정지가 되니 더 화가 치밀이 오른다.

오늘로서 정확히 12일이 지났다. 아무런 답변이 없어 난 그저 애드센스를 버리기로 마음 먹었다.

이리저리 얻어 들었던 얘기들을 하나씩 찾아 다니며 방황했다.

결국 찾은 2개의 적절한 광고 매체를 선택했다.

두개를 찾아 내 블로그에 바로 적용시켰다.

애드센스의 인터페이스와 비슷한 카우리는 손쉽게 적용시켰으며, 승인이 되어야 개제할 수 있는 리얼센스는 당일 바로 승인을 얻어 적용시켰다.

광고를 달고 보니 애드센스와 별반 차이는 없지만 카우리의 경우에는 배너형 광고가 조금은 부족한 듯 보여 조금 아쉬운 점이 남는다.


1. 카우리(Kauli) 광고 달기



- 카우리 가입하기


상기 링크를 통해 카우리 사이트에 가입한다. 얼마전 시작한 카우리는 구글 애드센스를 겨냥해 나타난 일본 최대의 사이트이다.
가입하게 되면 구글 애드센스와 흡사한 인터페이스를 만나게 된다.



- 카우리 광고 달기

가입 후 아래 그림과 같이 광고틀 -> 광고틀 작성 메뉴로 들어가서 광고를 하나 만든다.

 



구글 컨텐츠형 애드센스가 카우리에서는 광고틀로 만들어 지니, 애드센스와 동일한 방법으로 내 블로그의 적절한 위치에 코드를 삽입하면 끝이다.



- 카우리 광고틀 확인

내가 만든 광고틀은 광고틀 -> 광고틀 일람 메뉴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

 



카우리에서는 홈이 댓쉬보드이다.



- 카우리 대쉬보드

아래와 같은 창을 만나게 되는데, 실제로 광고가 노출된 횟수에 비례해서 추측 클릭수 까지 나타내 준다.

 





- 카우리 수익 관리

실제로 카우리에서 발생된 수익은 카우리 수익관리 메뉴에서 일자별 광고틀별로 조회가 가능하다.

 


역시 일본에서 만들어진 사이트 답게 엔화로 표시되며 나라별로 괄호 안의 금액이 각 나라의 단위로 표시된다.

애드센스의 구글수표와 달리 카우리에서는 전자송금만을 지원하며 계좌를 기입하는 메뉴가 따로 존재한다.

아래에 소개될 리얼센스도 마찬가지로 계좌번호를 기입하여 수익을 바로바로 송금받을 수 있다.




2. 리얼클릭(리얼센스) 광고 달기




- 리얼클릭 가입하기

http://www.realclick.co.kr/rsense/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가입을 먼저 진행합니다.
(가입 시 계좌번호를 기입하는 곳이 있는데, 최초 가입 시 기입할 필요는 없으며, 수익을 지급받을 때 기입해도 무관합니다.)



- 리얼센스 광고 가져가기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사이트로 한글로 아주 보기 쉽게 설명되어 있으니 간편하게 등록할 수가 있습니다.

 



위 화면에는 제가 만든 4개의 광고가 보이게 되는데, 최초로 접속할 때는 지면추가 메뉴만 보이게 됩니다.

지면을 추가하게 되면 그림으로 보기 쉽게 광고별, 사이즈별 메뉴가 GUI 화면에서 선택할 수 있게 표시됩니다.

 



손쉽게 소스코드를 얻을 수 있으며, 애드센스/카우리 등과 동일하게 블로그에 코드를 기입하면 되겠습니다.

보고서 - 실시간 리포트는 어제대비, 전주 평균대비, 한달 평균대비 별로 조회할 수 있어 실적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수익금관리 - 수익금 내역은 매월 산정되며, 익월 6일~15일까지 신청한 후 16일~20일가지 통장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수익금 지급은 1만원 부터 만원 단위이므로, 애드센스나 카우리 보다는 손쉽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3만원 이상 시 세금사업소득세(3%)와 주민세(0.3%)를 제하고 지급됨)



- 수익금 지급 서류

신분증 앞면 사본, 신분증 뒷면 사본, 통장 사본


환경설정 메뉴에서는 통장 계좌정보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부디 애드센스로부터 떠난 지금 많은 방황의 길을 걸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다시 길을 걷는다.

마지막달 누적되어 있던 160달러는 물거품이 되었지만, 지금부터 카우리/리얼센스와 함께 다시 시작해 보려고 한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