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랑스에서 가장 잘 알려진 블로거인 로익 르뫼르(35)가 창업에 관한 팁 10가지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5일 보도했다.

우리는 이 10가지의 팁 중 얼마나 많은 것을 깨달고 실천하고 있을까요?

아래 10가지를 읽어보신 후 하나라도 떠오르거나 깨달을 때 바로바로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거로서! 커뮤니티를 만들고 그를 활용하고 있는 것은 일단 성공하고 있는 것일까요? ^^

한번씩 생각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1. 혁명적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그런 일은 결코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단순하고 흥미로운 것에 집중하고 가능한 한 빨리 창업해라

2. 경쟁자들을 만나 이야기하라
생각을 많이 공유하면 할수록 더 많은 충고를 얻을 수 있으며, 또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당신의 경쟁자들을 만나 이야기 하라.

3. 커뮤니티를 만들어라
당신이 주장하는 바를 다른 사람들이 들을 수 있도록 블로그를 이용하라.



4. 커뮤니티를 활용하라
커뮤니티에서 제기된 사람들의 질문에 답을 하라. 피드백하는 과정에서 당신은 노하우를 축적할수 있다.

5. 훌륭한 팀을 만들어라
나와는 다른 기술을 가진 사람들을 채용하고, 이들이 어떻게 일을 하는지 눈여겨 관찰하라. 또 나보다 나은 사람들을 찾아라.

6. 문제를 인식하라
모든 사람은 실수를 저지른다. 자신이 저지른 실수를 공론화 하는것도 좋은 방법. 실수를 통해 배워라.


7. 리서치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마라
리서치는 가능한 한 빨리 끝내라. 오픈할 때 상품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집중하라.

8. 회계 장부에 매몰되지 말아라
매트릭스 정산표에 너무 신경쓰지 말아라. 예측한 대로의 결과가 나오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9. 큰 계획은 금물
대규모 마케팅을 계획할 필요는 없다. 커뮤니티를 찾는 사람들이 상품을 좋아하는 게 훨씬 중요하다.

10. 부자가 되는 데 초점을 맞추지 마라
돈은 성공의 결과지 목표가 아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