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의 최적화 설정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최정화 설정을 통하여, 트래픽에 대한 실험을 자동으로 실행하여 수익이나 사용자 환경 개선을 위한 자동 최적화를 수행합니다.

변경사항이 생기면 항상 알림을 받고, 원치 않는 변경사항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페이지뷰 또한 최적화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에서 광고의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고 적용 가능한 모바일 트래픽에서 가장 좋은 실적을 낼 수 있는 광고 단위 크기가 자동으로 선택되며, 페이지의 광고 코드를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광고 게시자에게 있어서는 더할 나위 없는 편리한 광고 게재 프로그램인데요, 예전처럼 특정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HTML 과 CSS 를 일일이 수정하고 적당한 위치에 메크로를 위치시키는 불편함이 사라지게 된 것입니다.

 

이 최적화 설정 이전에 구글 자동 과고가 있었는데요, 자동 광고를 적용한 뒤 수익이 감소했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았었는데, 이는 가장 최상의 수익을 내는 광고 게재 위치의 스크립트는 그대로 유지해 주셔야 수익 감소를 뛰어넘어 더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적화 설정에서는 자동으로 최적화(광고 코기 및 게재 위치)를 수행할 수 있고, 실험만 실행하여 개선을 위한 변경사항은 광고 게시자가 결정할 수 도 있습니다.

모바일 광고 크기에 있어서는 100% 또는 50% 최적화하기를 통하여 통계 실적을 확인한 후 본인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어떠한 옵션을 적용해야할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설정 화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후 좌측의 최적화 설정 > 추천 > 설정(톱니바퀴) 순으로 진입하여 최적화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 최적화 설정

 

아래는 설정으로 진입한 화면입니다.

 

구글 광고 최적화

 

본인의 경우 자동실험을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권장 크기의 광고를 게재하고 있고, 모바일에서도 광고의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사용 중에 있습니다.

 

구글에 모든 것을 맡기고 자동광고와 최적화를 이용받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내는 위치의 스크립트는 절대 수정하지 마시기를 당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