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마크쿼리님 반응형 웹 스킨으로 변경한지 약 3년만에 새로운 반응형 웹 스킨으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최근 마크쿼리님은 티스토리 스킨 제작에 회의(?)를 느끼셨는지... 더이상 스켈레톤 등 스킨을 업데이트하지 않겠다는 발표와 함께 다른 분야로 힘을 쏟고 계신 듯 합니다.

반응형웹이 나타난 후 초창기 마크쿼리님 스킨이 상당히 인기를 끌었었는데, 좀 아쉽긴 합니다.

그동안 감사했고 다른 곳에서 다시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몇일동안 나에게 안성맞춤인 새로운 반응형웹을 찾아 헤매다 toDIVA 님의 toPiece 스킨을 발견하게 되었고, 스킨의 깔끔함과 페이지 로딩 속도에 반하여 바로 다운로드하여 제 사이트들에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스킨을 적용하는 방법은 여느 스킨들과 다를바 없없으며, 간단하게 파일 업로드와 일부 폰트 및 배치 수정, 구글 광고 삽입 등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 스킨 페이지에서 새로운 스킨 등록 후 적용...

toDIVA 님의 toPiece 스킨은 깔끔한 인터페이스에서 보이듯 데이터 로딩 속도와 광고 노출 속도가 다른 반응형웹에 비해 상당히 빠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반응형웹

 

스킨은 썸네일을 기반으로 마우스 위치에 따른 오버레이가 기본으로 동작합니다.

썸네일 개수는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 페이지 노출 글목록 수에 따라서 변하게 됩니다.

 


데스크톱 화면에서는 상단 바 외에 각 항목들이 상당히 깔끔하게 배치되어 있음을 느끼실 것입니다.

 

반응형웹

 

 

모바일 화면에서도 마찬가지로 썸네일로 표시되고 있으며 다른 반응형 웹에 비해서 속도감은 훨 낫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제목과 내용이 오버레이되는 것은 업데이트되었으면 참 좋겠네요...

다음번 업데이트에 요청해 볼 예정입니다.

 

사이드바 항목 중 블로그 이미지에 RSS, 페이스북, 유투브, 메일보내기 등 4개의 아이콘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라인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반응형웹

 

 

기존 마크쿼리님의 스킨은 여러 많은 기능들과 스크립트들이 많아 제 사이트에서는 큰 활약을 발휘하지 못했던 것 같은 생각이 잠시 드네요...

제 블로그는 빠른 로딩 속도가 필요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사이즈별로 다시 리사이즈하여 모바일에서 최적의 효과를 발휘하도록 수정해 보았습니다.

부디 공백기간을 채울 수 있을 만큼 수익을 내주었으면 좋겠다...는...

 

반응형웹

 

스킨은 전체적으로 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미백... 공백의 미... 무의 아름다움... 백의민족... -,.-;

 

제 블로그 스킨을 경험해 보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toDIVA 님 사이트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toDIVA 님 블로그 바로 가기

현재 toPiece_v3.1.1 가지 업데이트된 상태입니다.

 

무엇보다도 페이지 로딩 속도가 크게 개선되었으며(기존에 삽입한 잡다한 스크립트들이 클리어된 이유도...) 그에 따라 구글 애드센스 광고 노출이 더욱 빨라졌다는게 가장 큰 이득인 듯 합니다.

포스트 제목, 본문, 사이드바 폰트 크기, 모바일 화면 사이트와 광고 사이즈, 댓글 표시 및 위치, 상단 타이틀 배경 및 메뉴 항목 수정...

아직 제 마음에 부족한 것들이 일부 있지만, 조금씩 수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toDIVA 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