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신규 네이티브 광고가 런칭된 듯 합니다.

오늘 메일을 확인하였지만 몇일 전 아마 런칭됐을 듯 하고요, 현 페이지에 구글 애드센스 네이티브 광고 게재를 테스트하고자 합니다.

현재 본문 내용을 적은 뒤 기존의 콘텐츠형 광고와 동일하게 서식 방식으로 HTML 소스 코드에 추가하였고, 아래 본문 내 삽입되는 네이티브 광고 서식 글을 발행하여 삽입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소스 코드와 방식이 동일하므로 서식을 활용하여 편하게 삽입하는 방식을 택하였습니다.

기존의 소스 코드와 일부 다른 점은 스타일에 text-align:center; 코드가 추가되었고, data-ad-format="fluid" 그리고 data-ad-layout="in-article" 옵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자 이제 구글 애드센스 네이티브 광고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최근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기기 사이즈에 자동으로 반응하는 반응형 웹 페이지에 최적화 된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콘텐츠형 광고와는 달리 사이트나 블로그의 디자인과 잘 어울리도록 제작되어 방문자에게 우수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콘텐츠 페이지의 단락(본문) 사이에 게재시켜 구글에서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고품질 형식의 스타일을 선택한 후 점증적인 수익원이 될 수 있도록 독자의 이용환경에 잘 어울리게 게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구글에서 제공하는 최적화 스타일 외에 제목, 본문, 배경 등 원하는 색상으로 스타일링 가능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사이즈의 PC 화면에서는 기존의 콘텐츠형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은 광고가 노출되는데요, 한번 확인이 필요할 듯 합니다.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상황이... 여튼 기존의 콘텐츠형 광고를 대체할지는 하루이틀 지켜볼 생각입니다.


게시자에게 더욱 유용하고 수익 증대에 기여하도록 발전하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