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철 자동차 에어컨은 필수입니다.

요즘같이 폭염에 시달리는 시기에는 에어컨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면 차 속에서 푹푹 찌는 찜질방 불가마를 체험하게 되죠~ -,.-

 

첫 에어컨은 잘 틀어졌다고 쳐도, 몇달만에 처음 맡게 되는 그 특유의 에어컨 곰팡이 냄새와 미세먼지의 불결한 바람은 호흡기에 무리를 줄 뿐더러 여러 호흡기 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으니 에어컨 필터 교체는 에어컨을 틀기 전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거의 모든 자동차들이 그러하듯 뉴 모닝 LX의 경우에도 에어컨 필터는 자동차 글로브 박스를 해체하면 손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아래를 참고하시어 에어컨 필터 교체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필터 교체


우선 자동차 글로브 박스를 해체, 보조석 글로브박스를 열면 양쪽에 네모난 고정된 장치를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이 고정된 장치를 손으로 잡아당기면서 옆으로 젖히게 되면 바로 빠지게 됩니다.



에어컨 필터 교체


글로브 박스를 해체하게 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네모나고 긴 공조장치가 나타나는데요, 손으로 끝을 잡고 젖히면 빠지게 됩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자동차 에어컨 필터


헌 필터의 툭 튀어나온 부분을 잡고 밑으로 당겨서 빼면 되겠는데요, 그럼 각종 미세 먼지와 세균, 곰팡이와 레지오넬라균을 잔뜩 품고 있는 필터이기에, 되도록이면 장갑이나 위생용 비닐 장갑을 끼고 빼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자동차 에어컨 필터


아래 사진을 보시면 각종 먼지와 곰팡이에 오염된 필터와, 새것의 필터가 확연하게 구분이 됩니다.

.



이런 필터로 걸러지는 공기를 마시고 있었다니... -,.-


에어컨 필터

자동차 에어컨 필터


빈 공간에 새 필터를 밀어넣고, 뺄 때와 반대 방향인 위로 들어올리면 찰카닥! 탁! 하는 소리와 함께 에어컨이 장착되면서 고정됩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그러고 난 후 위 사진의 역순으로 조립하게 되면 에어컨 필터 교체가 완료되겠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은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이기에, 에어컨 필터의 원가만 주고 구입한 후 개인적으로 교체해 보심을 추천해 드립니다~

 

자동차 검사 시에 함께 교체해도 무방하겠지만, 그렇게 긴 시간 동안 우리가 마시게 되는 미세먼지와 곰팡이, 레지오넬라 균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폭염에 무더운 여름!

 

지금 바로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여 상쾌한 공기로 호흡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