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력 증명서와 함께 자신의 경력 사항을 확인하거나 이직을 할 경우 증명 서류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의료보험자격득실확인서의 인터넷 발급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인터넷으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 절차를 따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국민건강보험공단 공식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메인 페이지에서 좌측 또는 상단의 민원신청 메뉴로 이동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민원신청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항목을 클릭합니다.

.


의료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개인회원은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일반 로그인 두가지를 지원해주는데요, 원하시는 방법으로 로그인만 하시면 바로 조회가 가능하겠습니다.

본인은 기존 가입된 ID가 있으므로 ID만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였습니다.

의료보험 자격득실

의료보험 공인인증서

공인 인증서로 로그인을 시도하는 화면이며 인증서 암호 입력 후 의료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는 즉시 조회가 되겠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은 의료보험 관련 득실 이력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직장을 많이 옮겼다고 하면 지역 가입자 외에 직장 가입자 항목이 많이 보일 것입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지금까지 이렇게 많은 회사를 옮겨 다녔었나... 하는 생각에 잠시 잠길 것입니다.

이때쯤 부모님으로부터 독립하여 결혼을 하고 첫 직장에서의 추억, 이직을 하면서 만났던 여러 사람들...

어찌되었건 프린트 발급 또는 팩스 전송 서비스를 이용하여 필요한 서류를 출력하시거나 전송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