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전에 IANA에서 제공해 주는 port number 페이지를 그대로 복사해 붙여넣은 글을 게재했었습니다.

엄청난 스크롤 압박과 동시에 왠만한 컴퓨터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웹 브라우저가 먹통이 되는 지경에 까지 이르렀습니다.

바로 아래 링크인데요 중요한 작업을 하고계셨던 분들은 클릭하지 마시길...

IANA 포트 넘버 전체 정보 제공 페이지

오랜만에 IANA 페이지로 접근해 보았습니다.

예전에는 바로 딱 떠올랐던 포트 정보들이 이제는 하나씩 찾아서 작업을 해야한다니... 세월에 장사없다더니... OTL

아래는 IANA에서 제공해주는 전체 FULL 사이트입니다.

IANA assignments service names port numbers

이 페이지 역시 수만개의 포트정보들을 기록해둔 관계로 페이지 로딩 속도가 현저히 떨어졌었습니다.

하지만 페이지 개편 이후 첫 페이지에서는 처음 시작하는 Reserved 0번, Multiplexer 1번 포트넘버를 필두로 몇개에 대해서만 간략하게 표로 제공해 주고 있으며, 페이지 형식으로 변경하여 페이지 로딩에 있어 문제가 되지 않도록 배려를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지 방문자가 원하는 프로토콜이나 서비스 포트에 대하여 검색할 수 있는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Alternative Formats 메뉴를 개설해 엑셀이나 텍스트 파일로 다운로드받아서 소장할 수 있도록 CSV 파일과 Plain text 파일을 업로드해 두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원하는 서비스에 대한 포트정보들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어 다시한번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처음 접근한 화면이며 최근 업데이트된 날짜와 전문가들, 그리고 여러 알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IANAIANA 포트 정보 페이지

아래 부분에서 CSV 파일과 TEXT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아이콘을 배치해 두었으며 그 아래에는 방문자가 검색할 수 있도록 Search 버튼을 만들어 두어 원하는 포트 정보 검색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래는 snmp 프로토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


tcp/udp 161, 162 를 포함하여 snmp 와 관련된 여러 포트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겠습니다.

포트 넘버포트 넘버 검색 결과

예전처럼 스크롤 압박과 동시에 느린 검색의 불편함을 한번에 날려버리고 손쉽게 원하는 프로토콜과 포트정보를 찾으시기 바라겠습니다.

네트워크 및 서버 관리자의 땀과 노력이 헛되지 않기를... ^^v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