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아침,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일부 제품 중 특정 코드열이 포함된 웹사이트로 접속할 경우 스마트폰이 강제로 초기화되는 서비스 거부 취약점이 존재한다는 기사를 발견하였습니다.

이 취약점은 해커 등의 공격자가 악의적인 목적으로 웹사이트로 접속하는 경우 사용자 스마트폰 내부 데이터 및 설정 등을 초기화할 수 있도록 꾸며놓은 것으로 개인 연락처 또는 중요 데이터, 사진/동영상 등, 모든 파일에 대한 피해로 확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은 최신 운영체제로 업데이트 할 것으로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 영향을 받는 기기로는 삼성에서 출시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일부에 해당하며, 갤럭시S 계열의 제품이 속한다고 합니다.

최신 운영체제로 업데이트를 하라고 하는 것은 프로요, 진저브래드, 젤리빈 등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버전이 아니라 삼성전자의 키스(Kies)를 통한 패치단 업데이트를 말하는 것으로 착오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삼성 키스삼성 키스 (Kies)

키스 버전을 확인하신 후 PC에 삼성 Kies 설치 후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운영체제(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해결방법 : 삼성 Kies 설치 -> "연결 기기" 선택 -> "기본 정보" 탭 선택 -> "펌웨어 업그레이드" 선택

키스(Kies) 2.0 설치 및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안내

 

위와 같이 삼성 Kies 를 이용하여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되겠으며, 이러한 취약점 등 한국 인터넷진흥원 인터넷침해대응센터로 문의가 필요할 시에는 국번없이 118 번으로 연결하면 되겠습니다.

갈수록 늘어가고있는 모바일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러한 악의적인 코드를 생성하여 취약점을 파고들어 문제를 일으키는 크랙커들...

정말 할일 없는거죠잉~^^

혹시 애플 추종자들의 소행일 수도 있을 것 같다.

애플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취약점에 대한 문제는 조금 더 찾아본 후 하나 더 포스팅 해봐야 겠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