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낼 것이라는 목표 아래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과 위치 선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 html 소스나 스크립트 등에 대해서는 댓글이나 방명록, 또는 공지사항의 제 e-mail 로 보내주시면 제가 알고 있는 한 성심성의껏 답변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블로그 내 전체 페이지에서 클릭율이 높은 광고의 위치는 바로 본문 상단에 위치한 광고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진한 색깔을 보이는 곳이 바로 클릭율이 높은 곳입니다.



2순위로는 좌측 사이드바, 그리고 본문 상단의 메인 모듈 영역, 그리고 본문 하단과 본문 영역의 좌측입니다.

블로그 광고를 시작할 즈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마우스가 위치하는 오른쪽 사이드바 영역이 광고 클릭율이 가장 높을 것으로 생각 했었습니다.

대부분의 방문자가 오른손잡이일 것이며, 마우스가 위치하는 (스크롤바의 위치) 오른쪽이 가장 클릭율이 높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위의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가이드에서 보여주는 바와 같이 가장 클릭율이 높은 영역은 본문 상단에 위치한 광고였습니다.

이는 세계 최대의 광고 운영 회사 구글에서 집계한 통계자료이기 때문에 맹신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본문 상단에 광고를 위치시켜 많은 수익을 내고 있는 상황이죠~

그리고, 한가지 더 덧붙일 내용은, 바로 클릭율 및 노출율이 높은 플로팅 광고를 들수가 있습니다.

플로팅 광고는 사이드바 영역 또는 블로그 영역 외부에 배치되어, 마우스 스크롤을 따라 자연스럽게 화면을 따라다니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따라다니는 플로팅 광고와, 고정형으로 따라다니는 플로팅 광고의 2가지로 나뉘어 지는데, 효과는 2가지 모두 비슷하지만, 자바스크립트의 특성상 자연스럽게 따라다니는 플로팅 광고가 약 1% 이하로 조금 더 적게 노출되게 됩니다.

이 플로팅 광고의 장점은,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의 시선을 모을 수 있는 것입니다.

플로팅 광고의 가장 큰 장점으로 방문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노출시키는 이 배치 또한 큰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몇일 전 제 블로그를 방문하신 한 분이 제 블로그에 게재되고 있는 광고의 실적을 물어보셔서 짧은 지식이나마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한번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믿고 있지만, 행여나 이 글을 처음 보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