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일 전 구글 analytics 웹로그 분석을 이용하여 몇일간 내 블로그를 분석하였다. 

 

방문자 수는 평균적으로 떨어진 것은 분명했지만, 블로그 내 리얼센스 광고의 클릭율은 하염없이 떨어져 갔다.

 

이유를 찾다찾다 보니 바로 플로팅광고로 인한 이유인 것이었다.

 

몇일 전 자연스럽게 움직이며 따라다니는 플로팅 광고로 전환한 후에 클릭율일 확 줄어든 것이다.

 

왜 그런지 내 PC가 아닌 다른 PC들에서 블로그로 접속을 시도해 보았다.

 

이게 어찌된 일인지,,, 플로팅 광고는 맨 윗부분에 멈추어 있었고, 약 10초~15초 이후에 스크롤되어 내려오는 것이 아닌가;;;;;;

 

좌측 플로팅 광고가 약 70%로 주 수입원이었는데, 광고가 스크롤을 따라 내려와 주지 않다니;;;;

 

엄청난 충격을 먹고는 사무실로 돌아와 고정형 플로팅 광고로 즉시 전환하였다. (몇분 전;;;)

 

자연스럽게 따라다니는 광고는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방식인데, 티스토리로 업로드한 파일로 지원이 되는 방식이라, 내 블로그에 처음 접속한 PC들은 자바스크립트를 정확히 수행하지 못한채, 처음 시작점에서 머물러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블로그 포스팅을 주로 하는 내 PC에서는 당연히 블로그에 들어서자마자 동시에 광고가 자동으로 쭈욱 끌려져 내려온다.

 

이것만 믿고 계속해서 몇일간 방치하였다니;;; -,.-;

 

이걸 알게 해준 것이 바로 구글 웹로그분석기, Google analytics 이다.

 

분석툴에서 보게되면 아래와 같이 방문 키워드와 키워드 순위, 키워드별 페이지에 머문 시간이 나온다.

 

키워드 중 유입키워드 70%를 넘게 차지하여 1순위에 링크되어있는 단어,,,

 

페이지에 머문 시간이 고작 3초인데,,,

 

 

 

물론 다른 단어들은 포스팅 내용이 긴 경우 20초 이상을 유지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가장 많은 유입수를 보인 키워드는 고작 3초밖에 되지 않으니... ㅠㅜ

 

이 키워드가 그림만 보고 갈 만한 키워드인 것은 사실이다.ㅋㅋㅋ

 

내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들로서는 내 플로팅 광고를 볼 수가 없었던 것이다.

 

볼 수는 있었겠지만, 내 포스팅 내용을 보기 위해 마우스 휠을 아래로 쭈욱 내리는 순간 광고는 시야에서 사라져 버린다.....

 

이걸 보지 않았다면,,, 상당한 타격이 있었을 것 같다;;;

 

 

 

 

나의 블로그는 방문당 페이지수가 1.10에 불과하다...

 

점점 떨어지고 있다;;; 관련 글 보기 플러그인을 제거한 탓인가;; 확 떨어지고 있다;;

 

평균 사이트에 머문 시간도 관련 글 보기나, 관련 글 링크를 없애버린 탓인 듯 하다...

 

서둘러 수정해야겠다! ㅋㅋㅋ

 

"구글 웹로그 분석" 이거 참 쓸만한 놈인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