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echnical/Network

VANDYKE - Secure CRT v5.0.0 소개

귀하신분 2011. 10. 10. 11:26

전 국민적,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가장 많이 사용되어지는 CRT 프로그램인 Secure CRT 를 소개하고자 한다.

 

고등학교때 처음으로 네트워크 공부를 시작할 때부터 시작해서, 현재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항상 Secure CRT 였으며, 앞으로도 그렇게 될 듯 하다.

 

다른 프로그램을 몇몇 써봤지만 CRT만큼 빠르고 반응이 좋으며 호환성 또한 뛰어난 프로그램을 보지 못한 것 같다.

 

국내 프로그램들도 많겠지만, 윈도우용 CRT 프로그램 중에서는 단연 으뜸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쉽게도 Secure CRT는 유로 프로그램에 해당한다.

 

우리 회사에서는 5.0을 구입하여 사용을 하는데, 라이센스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본다.

 

워낙 널리 알려진 프로그램이고 그 크랙 또한 엄청나다.

 

하지만 소프트웨어 진흥과 위상과 발전과 부흥을 위해서는 정품을 사용해야 하지 않겠는가! ^^v

 

아래는 VANDYKE 사의 홈페이지이다.

 

#VANDYKE 홈페이지 가기#



 

거두절미하고 Secure CRT의 설치 및 기본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이 프로그램은 설치파일 1개로 이루어지며,

 

 

라이센스는 따로 구매시 동봉되어 있거나 부착되어 있으며, 가입자 명의의 e-mail로 재송부 요청도 가능하다.

 

설치화면은 아래와 같으며, 간단하게 Next> 몇번으로 설치 완료를 한다.

 



 

설치 완료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라이센스 입력 창으로 이동을 하는데, 갖가지 정보를 입력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된다.

 

실행 후 초기 화면은 아래와 같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목록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처음 설치 후 실행했을 때에는 목록은 클리어된 상황이며, 목록 추가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지는 목록 창이다.

 

장비별로 리스트를 작성하여 ip를 입력하면 클릭 한번으로 해당 장비로 접속이 가능하다.

 

내가 관리하는 장비 1대를 예를 들어 접속해 보겠다.

 

아리따운 글씨체로 바꾸고 싶었는데,,,ㅋㅋㅋ

 

 

이렇게 Secure CRT의 기본 설치 과정과, 실행/접속 화면은 위와 같다.

 

-----

 

Secure CRT를 사용하면서 차기 버전이 릴리즈 됐을 때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은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설치 목록이 포함된 폴더를 복사해서 마이그레이션만 하면 된다.

 

보통 이 목록은 사용자(users) -> 계정 -> ApplicationData -> VanDyke 폴더에 존재한다.

 

개인적으로 윈도우7을 사용하는데, 윈도우7에서는 아래와 같은 경로에 존재한다.

 

C:\Users\계정\AppData\Roaming\VanDyke

 

여기에 있는 폴더 전체를 복사해도 되고, 파일 목록만 쭉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면 끝이다.

 

-----

 

한가지 더 알려드릴 점은 Secure CRT 에서 어떠한 작업을 진행할 때, 모든 작업 내용을 저장하고 싶다고 하면 (보통은 갈무리라고 함) File -> Log session 항목에 들어가서 파일로 저장하게 되면, 지금부터 진행하는 모든 내용이 갈무리되어 저장된다. (타 프로그램도 마찬가지로 기능이 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고 있는 콘솔 프로그램인 Secure CRT!

 

이 프로그램을 자유 자제로 다둘 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엔지니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