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바를 시작하기 전 키워드와 식별자를 이해하셔야 합니다.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조금만 알고 계시다면 쉽게 이해 되겠지만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프로그램을 깔고, 여러 수십번 따라하기 전 까지는 이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키워드란 특정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 자바 프로그램에서 미리 예약되어 있는 명령으로, 이미 선언된 명령, 즉 다른 변수나 클래스, 메소드명 등으로 사용할 수 없는 제한된 단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키워드는 알파벳 순으로 abstract 부터 while 까지 총 50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아래 목록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바로 외울 필요는 없으니 이런것들이 있구나 생각하면 되겠으며, 앞으로 있을 여러 문법과 응용에서 자주 사용되어지는 것들을 연습하다 보면 자연스레 익숙해질 것입니다.

goto 와 const 키워드는 자바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면 안되는 키워드이며 사용해봤자 무의미한 키워드입니다.

C 개발자들이 자주 사용하던 키워드를 실수하지 않도록 자바에서 미리 정해두고 사용하지 못하게 만들어 둔 것입니다.

 

abstract

assert

boolean

break

byte

case

catch

char

class

(const)

continue

default

do

double

else

enum

extends

final

finally

float

for

it

(goto)

implements

import

instanceof

int

interface

long

native

new

package

private

protected

public

return

short

static

strictfp

super

switch

synchronized

this

throw

throws

transient

try

void

volatile

while

 

이 외에 상수 값을 표현하는 단어가 3개 있는데요, 엑셀에서 돌려주는 값과 유사한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true

false

null

 

식별자는 클래스, 메소드, 변수, 배열, 문자열 등을 구분하기 위해 개발자가 임의로 정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이름을 말하며, 몇가지 제약이 있는데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하나 이상의 글자로 이루어져야 한다.

첫번째 글자는 문자이거나 '$', '_' 이어야 하며, 두번째 이후의 글자는 숫자, 문자, '$', '_' 이어야 한다.

'$', '_' 이외의 특수문자는 사용할 수 없지만, 유니코드 문자로 선언할 수 있다.

길이의 제한은 없으며, 키워드는 식별자로 사용할 수 없다.

공백은 사용할 수 없으며, 대소문자를 구별하여 사용한다.

상수 값을 표현하는 단어 true, false, null은 식별자로 사용할 수 없다.

 

자바 프로그래밍에 있어 우선 키워드와 식별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바로 외우실 필요는 없으며 앞으로 연습하는 가운데 자연스레 몸소 습득하게 될 것입니다.

JAVA

자, 이제 자바 프로그래밍을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으니 다음 포스팅부터는 기초 문법을 통하여 기본적인 것부터 제작/테스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