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터넷, 인터넷전화, IP TV, 모바일 휴대폰의 선두주자인 KT(한국통신)에서 가입자 유치와 요금 할인 측면에서 획기적인 요금제인 LTE 뭉치면 올레 요금제를 내놓았습니다.

이에 따라 이동통신 3사인 SKB와 LGU+ 에서도 유사한 요금제를 내놓았는데요, 오늘은 그 중 인터넷과 인터넷전화 가입자를 최대로 보유한 올레 KT 의 요금제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휴대폰은 거의 모든 기기가 스마트 기기로서 LTE 또는 4G 데이터 통신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각 통신사에서는 그에 걸맞는 고용량 회선 증설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으며 트래픽 전쟁을 펼치는 중이죠.

이미 구축된 통신망을 이용하여 가입자를 유치하여 고속망의 효율성을 최대로 높여야 하는 가운데, 통신요금의 절감을 앞세워 가입자 유치에 힘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직업병인가... 또 산으로 가고 있네요... 헥헥;;;

올레 KT에서는 이미 인터넷 가입자를 많이 확보한 가운데 그에 따른 결합상품을 내놓고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최근에 출시된 요금제가 LTE 뭉치면 올레가 되겠습니다.

LTE 뭉치면 올레 상품은 LTE 스마트폰과 인터넷이 뭉치면 Olleh TV가 생긴다는 광고를 내세워 LTE-620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온가족 5명이 모두 KT를 사용하게 되면 월 24,500원의 파격적인 할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인터넷전화, TV, LTE모바일의 약정 기간이 서로 다르게 맞물릴 경우 위약금 발생 등 노예계약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이를 잘 활용만 하면 가계 지출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통신요금을 대폭 절약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우선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TE 뭉치면 올레LTE 뭉치면 올레 할인 요금 (위 표는 LTE-620 요금제 기준)

집에서 인터넷과 IP TV를 사용할 경우 LTE 휴대폰 1대를 결함하게 되면 기존 인터넷/TV 할인 요금인 -4,500원에 추가로 -4,000원의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아버지와 어머니, 아내와 아들, 이렇게 총 5명의 LTE 휴대폰을 사용할 경우 월 -24,500원(기존 인터넷+TV -4,500원 할인금액 포함)을 할인받게 됩니다.

실질적으로는 -20,000원을 할인받게 되는 셈이죠.

.


이 개념을 적용하여 아래의 LTE-620 요금제 표를 확인하시면 되겠으며, LTE-420 요금제 이하에서는 5인(LTE 5회선) 기준 -12,000원이 되겠습니다.

olleh KT에서는 LTE 요금제별로 할인되는 비율이 차이가 나며 그에 따른 할인 금액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

LTE 뭉치면 올레인터넷, LTE 결합 상품 할인 요금 (괄호 안은 부가세 포함 금액)

LTE-1000 요금제의 경우 5인(LTE 5대) 기준 총 -54,500원의 할인을 보게 됩니다.

(실제로 이러한 요금제를 쓰는 가정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여기서 한가지 알아두셔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LTE 뭉치면 올레 요금제의 경우 유선상품(인터넷 등)의 3년 결합 기준이 되겠으며, 기존에 인터넷/TV/인터넷전화의 상품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이미 -4,500원의 할인이 적용된 상태이므로 첫번째 표의 LTE 요금 할인만 제공합니다.

또한 이 상품은 인터넷 상품의 명의자와 가족관계증명이 가능한 경우, 모바일 최대 5회선까지 결합할 수 있습니다.

가족 관계에 있다 함은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가족관계증명서 상 가족관계가 인정이 되어야 함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약정 기간이 서로 엇갈릴 경우 약정 기간을 채운 LTE는 빠져나올 수 있으며, 빠진 수 만큼의 할인 혜택으로 축소되게 됩니다.

하지만 약정 기간이 끝나지 않았는데 해지를 할 경우, 남은 기간 동안의 LTE 혜택을 본 기간만큼 위약금이 발생하게 되니 약정 기간을 반드시 확인하고 신규/가입/변경/해지 등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올레 KT 홈페이지 LTE 뭉치면 올레 요금제

참고로 인터넷이나 인터넷전화, TV 등의 서비스 없이 LTE 요금제만 2회선~5회선 뭉친다고 해서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것은 아니니, 최소 인터넷을 사용하는 기준에서 이 요금제를 고려하셔야 하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