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3 LTE를 구매한지 두달도 채 되지 않았는데 벌써 갤럭시 S4가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조금 안타깝긴 하지만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갤럭시 S4 에 대하여 잠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S4는 기존 갤럭시S3의 크기와 비슷하지만 갤럭시S3의 굴곡있던 외부가 상/하/좌/우 모두 직선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옵티머스G프로가 출시되었을 때 아주 고급스러워 보인다고 해야할까... 그런 생각이 들었는데 역시 휴대폰은 타원의 형태보다는 각진 형태의 모양이 대세인 듯 합니다.

그립감에서는 조금 떨어질 지 몰라도 외관상 보여지는 향기는 다르니깐요.

우선 갤럭시S4의 외관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갤럭시S와 비슷한 모양이지만 자세히 보시면 조금 더 각진 모양의 스마트폰임을 알 수 있겠습니다.

갤럭시S4갤럭시S4 전면

또한 삼성 갤럭시 S4는 Full HD 슈퍼 아몰레드 대형 화면과 더불어 더욱 더 슬림해진 몸체를 가지고 태어났는데요, 이것 또한 옵티머스 G 프로에서 볼 수 있듯이 스마트폰 전체의 크기는 변함 없지만 더욱 얇아진 베젤로 인하여 화면 크기는 더욱 더 커지고 방대해 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4갤럭시S4 화이트

갤럭시S4는 화이트와 블랙의 두가지 색상을 가지고 출시되는데요, 아무래도 스마트폰은 하얀색이 고급스럽고 깔끔해 보이는 편입니다.

.


갤럭시S3에 도입된 퍼플블루의 색상이 사라진 점은 조금 아쉽긴 하지만,,, 본인은 자나깨나 블랙입니다! ^^;

갤럭시S4갤럭시S4 블랙

자 갤럭시S4의 외관을 봤는데요, 이젠 가장 중요한 스마트폰의 스펙을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4는 기존 폰들에 비해 2배로 빠른 cpu를 장착하고 출시되었는데요, 바로 옥타코어 cpu로 구동되고 있습니다.

옥타코어는 쿼드코어 cpu를 2개 합쳐놓은 것으로 현재 Exynos 5 Octa 를 사용 중이며 1.6GHz와 1.2GHz의 cpu로 구성됩니다.

무게는 기존 갤럭시S3보다 조금 더 가벼운 133g, 두께는 1.1mm 얇아진 7.9mm이며,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더욱 넓어진 디스플레이 화면이 126.7mm (약 5인치) 의 Full HD 슈퍼 아몰레드입니다.

갤럭시S4갤럭시S4 스펙

OS는 기존과 동일한 젤리빈을 채택하였으며 기본 안드로이드 4.2.2 버전이 탑재되었죠.

네트워크는 LTE 전용으로 출시되었으며 후면 카메라 1,3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200만 화소가 되겠습니다.

후면 카메라가 아주 흡족한 수준입니다.

배터리는 기존 2,100mAh 에서 2,600mAh 로 높아졌지만 갤럭시S3의 배터리 조루 현상을 얼만큼 보완해 주었을지가 관건이 되겠습니다.

내장 메모리는 2GB 기본 RAM32GB의 저장공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외장 microSD 메모리로 최대 64GB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cpu의 성능에 힘입어 더욱 빠른 스마트폰으로 거듭났으면 합니다.

갤럭시S4갤럭시S4 사용자 교감

갤럭시S4에서는 갤럭시S3에서 선보인 기본적인 기능 외에도 인간과 교감할 수 있는 기능과 편리한 사용성에 초점을 맞추었는데요, 그룹플레이를 비롯하여 S Translator (S 트랜스퍼) 번역기로 이메일과 문자를 비롯하여 ChatON 메시지를 세상의 모든 언어를 실시간으로 번역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4갤럭시S4 LIFE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영국식/미국식) 언어의 상호간 교차번역 지원과 독어, 불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를 영어로 번역해 주는 기능이 포함됩니다.

동영상 재생에 대한 옵션도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는데요, 기존 스마트스테이 기능과 비슷한 개념으로 안보면 멈추고 보면 재생되는 옵션인 스마트 포즈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또 한가지 마음에 드는 기능이 있는데요, SMART SCROLL (스마트 스크롤) 기능으로 이메일이나 전자책 등 스크롤 가능한 화면을 볼 경우 제품을 앞뒤고 기울이거나 얼굴을 위아래로 움직이면 화면이 위아래로 스크롤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자의 얼굴을 감지하여 손을 대지 않고도 스크롤하고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2에서 일부 선보인 손대지 않고 미리 보는 기능인 AIR VIEW & AIR GESTURE (에어뷰 & 에어 제스쳐) 기능도 있는데요, 손가락이 화면 가까이 대 S플래너, 갤러리, 메시지, 동영상 웹페이지 검색의 내용을 미리보고, 센서 위에 손을 올려 한 눈에 보거나 전화를 받거나 음악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아주 획기적인 기능이죠?^^

갤럭시S4갤럭시S4 카메라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요, 그 중 주목할만한 기능만 몇가지 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ound Shot (사운드 샷) 카메라 기능으로 사진을 촬영할 때 최대 9초간의 소리를 녹음/캡쳐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보다 더 생생한 사진을 보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4갤럭시S4 사운드 샷

Drama Shot (드라마 샷) 카메라 기능으로 움직이는 화면을 여러장 고속으로 촬영하여 하나의 이미지로 합성해 줍니다.

이젠 나도 메트릭스의 주인공이 될 수 있고, 힘들게 붕붕 떠다니는 사진을 매번 찍어서 합성할 필요도 없어졌습니다.

갤럭시S4갤럭시S4 드라마 샷

S HEALTH (S 헬스) 기능에서는 여러가지 센서를 이용하여 온도, 습도, 만보기, 칼로리 확인을 통해 건강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평소 조깅이나 헬스를 즐겨하시는 분에게 강추입니다.

갤럭시S4갤럭시S4 헬스

S View 커버의 홀센서를 사용하여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걸려온 전화와 메시지, 시간, 배터리 잔량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무선충전패드를 이용하여 보다 긴 야외 활동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S 헬스와 관련된 액세서리도 추후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어떠한 것들이 출시될 지 정말 기대됩니다.

갤럭시S3에 비해 훨씬 뛰어나다는 점은 보여주지 못하겠지만 강력한 심장과 넓은 화면을 이용하여 더욱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줄 것이며, 보다 더 사용자 친축한 환경을 구축하는데 힘을 쓴 것 같아 정말 마음에 듭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게시된 갤럭시S4 소개 영상과 유투브에서 찾아낸 갤럭시S4 기능 영상 감상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4... 갖고싶다...

*사진 출처 : 삼성전자 갤럭시S4 홈페이지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