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새로운 어플/앱을 구글 Play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하게 되면 홈 바탕화면에 자동으로 위젯이 생성되도록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설정은 아마도 젤리빈 업그레이드 후에 안드로이드 기본 설정이 변경된 것으로 생각되며, 이 부분으로 인해 복잡한 홈 화면을 정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었을 것입니다.

데스크톱에서는 바로가기(?), 단축아이콘(?) 등으로 설명할 수 있겠네요.

구글 Play스토어 환경설정에서는 이 위젯 자동 생성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니, 간단한 체크 해제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우선 구글 Play스토어를 실행시켜 메뉴 버튼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메뉴버튼을 누르게 되면 내애플리케이션 설정, 내 위시리스트, 계정, 환경설정, 도움말의 5개의 항목을 만나게 되며, 그 중 "환경설정" 메뉴를 탭하여 환경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Google Play Store구글 플레이스토어 환경설정

 

위젯 자동생성 설정은 첫 페이지에 바로 나타나는데요, 아래 화면과 같이 "위젯 자동 추가" 설정 부분에 체크가 되어있는데요, 이 경우 어플이나 앱을 설치하였을 때 홈 바탕화면에 자동으로 위젯이 추가되게 됩니다.

.


 

체크를 해제차면 이 기능을 바로 해제할 수 있겠죠?^^

 

위젯 자동 추가위젯 자동 추가 설정 및 해제

 

아주 간단한 설정이며, 이 기능으로 바탕화면 바로가기 위젯을 일일이 삭제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