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폰트나 서체를 변경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하지만 원하는 폰트나 서체를 인터넷 또는 어플을 통하여 다운로드한 후 설치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이 있어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우선 변경하고자 하는 폰트나 서체를 다운로드해야 하는데요, 보통 블로그를 보게 되면 본인이 직접 제작한 폰트가 있고, 또한 폰 테마샵이나 폰 꾸미기 어플 등을 통하여 다운로드할 수도 있겠습니다.

아래에 "폰테마샵" 어플을 통하여 글꼴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잠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폰 테마나 폰트 관련 어플은 정말 수백가지가 있으나 그 중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가장 인기가 높은 어플인 "폰테마샵"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구글 Play 스토어에서 폰테마샵으로 검색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폰꾸미기 어플인 폰테마샵이 검색이 됩니다.

카카오톡 테마는 물론, 배경화면, 고런처, 락커, 벨소리, 폰트 변경 등 정말 많은 기능을 보유하고 있는 앱이 되겠습니다.

폰테마샵구글 마켓 폰테마샵 검색

폰테마샵 어플을 선택한 후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최초 실행 화면은 아래와 같으며 여러가지 기능을 만날 수 있겠습니다.

콩알샵, 아이톡, 벨소리의 대분류, 그리고 홈에서는 폰테마샵, 추천 테마, 배경화면, 테마 패키지, 메신저 테마, 런처 테마, SNS 테마, 키보드, 단축번호, 플래시, 거울 테마, 배터리, 상단바, 폰트, 메모, 이모티콘 등등등...

헥헥헥;;;

폰테마샵폰테마샵 어플 실행

정말 많은 기능이 있죠? 거의 모든 테마는 검증을 통하여 오류가 없는 선에서 올려놓은 것이니 걱정하지 마시고 다운로드 후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설명해 드릴 폰트 꾸미기를 설정하기 위해 아래 화면과 같이 폰트꾸미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폰트 바꾸기폰트 바꾸기 메뉴로 이동

폰트 꾸미기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수많은 종류의 폰트를 직접 예제를 통하여 만나게 되며, 그 중 원하는 글씨체를 다운로드 받아 적용하면 되겠습니다.

폰트도 유료와 무료로 구분되오니 반드시 확인하신 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폰트 다운로드폰트 다운로드 화면

저는 아래와 같이 이쁘장한 다래 손글씨체를 선택하였고,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일반 어플이나 앱을 설치하는 과정과 동일하게 확장명 .apk 파일로 다운로드가 되며 바로 설치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폰트 설치폰트 다운로드 및 설치

설치를 끝내면 어플 실행 단계는 당연히 없겠죠? ^^ 폰트 주제에...ㅎ

폰트 어플 설치폰트 설치

이제 폰트를 내려받고 설치까지 했는데, 왜 폰트가 바뀌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내 스마트폰의 환결설정 부분에서 폰트 변경 또는 서체 변경 메뉴에서 설정해 줘야 합니다.

아래 화면은 환경설정 부분으로서 디스플레이 -> 서체 변경 메뉴로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환경설정디스플레이

환경 설정 -> 디스플레이 -> 서체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서체 설정서체 설정

서체 설정 메뉴 화면으로 조금 전 설치한 폰트가 나타나게 됩니다.

새 서체 선택 화면에서 내가 원하는 폰트를 선택한 후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마무리 되겠습니다.

서체 변경서체 변경

폰트 변경은 바로 적용이 되며 아래 화면과 같이 모든 메뉴화면, 어플의 실행 화면에서 바뀌어진 폰트를 만날 수 있겠습니다.

서체 변경 완료서체 변경 완료

이 폰트들은 스마트폰의 모든 화면에서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의 브라우저 창에서는 적용이 되지 않고, 익스플로러 등의 환경설정에서 바꿀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중에서도 일부 지원하는 어플이 있고, 지원하지 않는 어플도 있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