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아침 정식 OTA를 받지는 못했지만 강제 OTA 업데이트를 통해 젤리빈으로 업데이트를 완료하였습니다!

아~ 이 얼마나 감격스러운 날이 아닐수 있지 않습니까?!!! ^^; 뭔 말이지...ㅋㅋㅋ

여튼 자세히 알아보니 넥서스S 에 대한 정식 OTA는 정확히 어제 (2012년 10월 16일) 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며, OTA는 순차적으로 발송되기 때문에 기다림이 힘드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강제 OTA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넥서스S 등 안드로이드 계열 강제 OTA 업데이트 방법

어찌되었건 오늘 아침 3G 망을 통하여 안드로이드 젤리빈 OS (105.5M) 의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ICS(아이스크림샌드위치)에서 젤리빈으로 업데이트를 완료하였습니다.

아래는 OTA를 받은 화면과 업데이트 화면 일부를 캡쳐하였습니다.

젤리빈 펌웨어 데이터 용량이 얼마 되지 않으므로 3G 또는 4G(LTE) 데이터 사용량이 제한된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넥서스S OTA넥서스S OTA 다운로드

다운로드 후 설치하기 전 아래와 같은 업데이트 확인 작업이 진행되는데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검수하는 과정이므로 잠시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넥서스S OTA넥서스S OTA 데이터 검수

파일 검수 후 본격적으로 설치를 완료한 후 시스템을 재부팅하는 과정입니다. 

넥서스S OTA넥서스S OTA 업데이트 설치 및 재부팅

자, 드디어 넥서스S의 젤리빈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시스템 정보에서 휴대폰 정보 - 현재 버전을 확인한 화면이며 4.1.1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넥서스S 젤리빈넥서스S 젤리빈 4.1.1

넥서스S 정발 OTA 버전으로서 안드로이드 버전은 4.1.1이며 기저대역 버전 M200KRKC1, 커널 버전 3.0.31-g3b0c5d2 입니다.

빌드번호는 JRO03E.

일전에 젤리빈 업데이트 후 향상된 기능에 대해 포스팅했었는데요, 현재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충 둘러보고 휴대폰을 만지작거린 결과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 비하여 크게 향상된 속도를 느낄 수 있었으며 특히 카메라 어플의 향상된 속도에 깜짝 놀랐습니다.

그리고 전화가 걸려왔을 때 전화를 받은 후 딜레이 시간을 대폭 줄여 전화 기능의 향상에 초점을 맞추었음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젤리빈에서 달라진 점 중 상태바 화면을 캡쳐한 화면인데요, 반투명했던 상태바 화면이 불투명으로 바뀐 화면을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상태바에서 시스템 설정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도 추가되었습니다.

넥서스S 젤리빈넥서스S 젤리빈 상태바

아래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와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 버전 부분을 무한 터치하였을 때 나타나는 젤리빈 화면으로, 이 화면에서 빨간 젤리를 길게 꾸~욱 누르고 있으면 화면에 떠다니는 수많은 젤리를 만날 수 있으며 화면 터치로 이리저리 이동시키고 날려보낼 수 있습니다^^

넥서스S 젤리빈넥서스S 젤리빈 4.1.1 무한터치

넥서스S 젤리빈넥서스S 젤리빈 젤리 장난^^

젤리빈 업데이트를 마친 후 뿌듯한 마음으로 드래곤 플라이트 한판 즐겼습니다~^^v

폰에 설치된 모든 어플과 앱의 호환성 또한 문제점 없이 잘 돌아갑니다~~~

모두들 업데이트 하시고 조금 더 빨라지고 편리해진 젤리빈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기다리기 지겨우신 분은 윗부분의 강제 OTA 링크 참고하셔서 지금 바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