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로 어제 넥서스S 의 강제 OTA 업데이트 후 젤리빈으로 업데이트를 했었습니다.

업데이트 후 향상된 성능과 속도로 잠시 놀라있던 중, 다이얼 (전화) 기능에서 이상한 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예전 ICS(아이스크림샌드위치)에서는 전화 어플 화면에서 메뉴를 누르게 되면 검색 메뉴가 있어 거기서 검색을 하곤 했는데요,

아 이건 뭐 젤리빈에서는 그러한 검색 메뉴가 사라진 것입니다!

그렇게 하루를 불편하게 사용하던 중 설마 검색 기능이 없겠냐 싶어 오늘 확인한 결과,,,

예전과 같이 메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아예 다이얼 어플 화면 좌측 하단에 버튼형 아이콘으로 만들어져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뿔싸!;;; ㅠㅜ 어제 술을 좀 많이 먹었구나 했습니다;;;ㅎㅎ

혹시나 본인과 같이 바보같은 짓(?)을 하시는 분이 있을까 염려되어 잠시 끄적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다이얼 (전화) 어플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총 3개의 탭(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이얼 패드, 통화 기록, 전화번호부(주소록) 등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젤리빈 다이얼젤리빈 다이얼 패드

젤리빈 전화 어플젤리빈 다이얼 통화기록 화면

젤리빈 전화번호부젤리빈 전화번호 주소록 목록

이렇게 총 3개의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죠.

여기서 어디서든 메뉴 버튼을 누르게 되면 전화번호 검색 메뉴는 나오지 않습니다.

하루동안 주소록 화면에서 500개에 달하는 전화번호를 밑으로 쫘악~ 위로 쫘악~ 스크롤하며 찾았던 기억을 하니 정말 답답합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게 되면 총 3개의 다이얼 패드, 통화 기록, 전화번호부 화면 모두에서 전화번호 검색과 주소록 추가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젤리빈 주소록젤리빈 주소록 검색 및 주소록 등록

이 얼마나 답답한 하루였는지...

이것을 모르고 ICS 메뉴 검색에 익숙해져버리신 분들은 아마도... 이 글을 보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ㅋ

간단히 누르고 검색을 하면 될 것을... ^^ㅋ

ICS에서도 저 화면이 있었을 수도... ㅠㅜ

어찌되었건 검색 기능을 찾은 기념으로 포스팅 하나 올려봤습니다^^v

아무쪼록 본인과 같은 삽질(?)은 하지 마시길...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