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으로 접근하는 방식의 특정 프로그램 또는 관리 툴, 그리고 심지어 게임에 이르기까지 자바를 이용하는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자바 오류도 많으며, 여러가지 보안 설정으로 인해 골치가 아픈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그 중 오늘은 자바 보안 설정으로 인하여 차단된 응용 프로그램의 메시지 발생 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차단 화면은 아래와 같으며, 세부 보안 차단 내역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경우에는 자체 서명된 응용 프로그램이 오래되거나 만료된 Java 버전으로 실행되는 것을 차단했다는 내용입니다.

-----

-----


응용 프로그램 차단자바 응용 프로그램 차단 메시지


우선 제어판을 보시면 JAVA 항목이 있으니 바로 실행합니다.

.


자바 제어판은 아래 화면과 같으며 일반사항/업데이트/Java/보안/고급 탭의 다섯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자바 제어판자바 제어판


정보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자바 버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늘 해결해야할 자동 차단을 없애기 위해 보안 탭으로 이동합니다.

아래와 같이 보안 탭에서는 브라우저의 Java 콘텐츠 사용이 허용되어 있으나 기본적으로 보안이 높음(최소 권장)으로 설정되어 있어 서명되지 않거나 최신 버전이 아닌 콘테츠를 실행할 경우 차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Java 제어판보안 레벨 변경


위 화살표와 같이 보안 레벨을 중간으로 설정한 후 적용 또는 확인을 눌러 Java 제어판을 종료합니다.


아래는 차단되었던 응용 프로그램이 보안 레벨을 변경한 후 실행되어지는 화면입니다.


보안 경고보안 경고 - 실행


보안 경고창이 나타나며 아래의 위험을 감수하고 이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겠습니다 에 체크하신 후 실행하시면 응용프로그램 또는 자바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