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웃룩 검색이 안되는 증상 때문에 애좀 먹었습니다.

몇일 전 노트북을 새로 밀고 윈도우7 설치하고 백신 및 각종 유틸리티들 설치한 후 MS OFFICE를 설치하였습니다.

평소 검색하는 일이 별로 없기때문에 검색은 하지 않고 메일 서비스만 이용하다가, 월말이 다되어 서류 준비차 메일을 검색하려는 찰나!!!

아웃룩에서 메일 검색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이게 뭔일이당가...

검색어를 입력하고 수십분을 기다려봤지만 결과는 나오지 않고 그 상태에서 계속 로딩만 하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윈도우7 인덱싱 서비스를 끄고 해봐도 똑같고 다시 켜고 아웃룩 메일 옵션을 아무리 만져봐도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아래의 방법을 알아냈고 lex 파일 하나 복사한 후 해결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64비트를 설치한 까닭인 듯 하였습니다.



우선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고 System32 폴더에서 아래 파일을 찾아 SysWOW64 폴더복사해주면 바로 검색이 되겠습니다.

내컴퓨터 -> 로컬디스크(C:) -> Windows -> System32 -> korwbrkr.lex


아웃룩 검색System32 폴더에서 복사하여


내컴퓨터 -> 로컬디스크(C:) -> Windows -> SysWOW64 -> korwbrkr.lex


아웃룩 검색SysWOW64 폴더로 붙여넣기


복사한 후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을 종료한 후 다시 실행합니다.

(아웃룩을 종료한 상태에서 복사 붙여넣기 해도 동일함)

.


아래 화면과 같이 정상적으로 검색이 완료됨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아웃룩 메일 검색정상적인 인덱싱 검색 가능


물론 이 방법은 64비트 운영체제에 한한 것으로 32비트 등 다른 운영체제에서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경험상 윈도우7 32비트를 사용하던 때에는 이러한 문제는 없었으며, 단지 인덱싱 단계로 인하여 장시간동안 검색이 느렸던 점 외에는 별다른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른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이나 e-mail 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