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노트북에 윈도우7을 새로 설치한 후 OFFICE 프로그램과 여러 유틸리티들을 서치하던 중 생애 처음 겪어보는 이상한 증상을 발견하였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했던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의 11버전인 어도비 리더 11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실행하였는데 이유 없이 강제 종료되는 이상 증상을 겪었습니다.

늘 사용해왔던 프로그램이라 어찌어찌 최대한 설치하여 사용해 보려 하였지만 결국 실패... 어도비 리더를 버리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다음번 윈도우 설치 시에는 다시 사용할 지 모르겠지만, 지금 저의 마음으로선 어도비 리더에 대한 안티 카페를 만들어야할 정도로 답답한 마음입니다.

우선 업무를 봐야하기에 어도비 아크로뱃 프로 버전은 라이센스 관계로 서버에만 설치되어 있어 일단 긴급으로 다른 PDF 리더를 설치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러던 중 별집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주)이비즈네트웍스 사에서 만든 별PDF 리더 프로그램을 찾게 되었습니다.

아주 가볍고 빠르게 구동되어 리더로서의 충분한 능력을 발휘하는 멋진 프로그램이라 생각됩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보았습니다

별PDF별PDF 다운로드

네이버 소프트웨어 (구. 네이버 자료실) 에서 PDF 리더로 검색해 보면 어도비 리더와 별PDF 리더, 그리고 다른 리더기 들이 검색이 되는데요, 위와 같이 별PDF 리더를 선택하여 무료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별PDF별PDF 설치 시작

별PDF 리더2 2.0.5.0 버전이 설치되며 다음을 눌러 설치를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별PDF별PDF 사용권 계약

설치 전 사용권 계약에 동의를 한 후 아래와 같이 설치하고자 하는 위치를 선택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별PDF별PDF 설치 위치

설치는 수초 이내에 완료되며, 시스템 성능에 따라 최대 30초 이내에는 완료가 되는 듯 합니다.

100% 설치 완료 후 현재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않는 다른 제휴 프로그램을 설치할 지의 여부에 대해서 질의하게 되는데요, 필요하신 분들만 별집 등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별PDF별PDF 설치 중

아래는 설치가 완료된 후 최초 실행된 화면입니다.

프로그램 실행 속도는 어도비 리더에 비해 상당히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


별PDF별PDF 최초 실행

또한 PDF 파일을 불러올 때에도 어도비 리더의 두배 이상의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링크의 이동, 뷰어 화면 전환 및 출력 등, 거의 모든 기능이 어도비 리더에 뒤쳐지지 않는 국산 PDF 파일 뷰어임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별PDF별PDF 파일 로딩

위 화면은 PDF 파일 하나를 불러와 로딩한 화면인데요, 사용하시는데 있어 아주 빠른 빛의 속도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어도비 리더가 컴퓨터에 설치되지 않거나 잦은 오류가 날 경우 별 PDF 리더를 설치하여 사용해 보심을 추천해 드립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