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을 하다 보면 외부 자료를 복사하여 엑셀 시트에 붙여넣기 등의 작업을 할 경우 줄바뀜 코드 등이 맞지 않아 빈줄 또는 공백이 삽입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적은 양이면 일일이 삭제해주면 되겠지만, 방대한 자료일 경우 그 작업 시간은 상상을 초월하게 되며 머리가 나쁘면 손발이 고생하게 됩니다.

이 때에는 엑셀 이동 기능을 이용하여 빈줄을 한번에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 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빈줄과 공백으로 이루어진 시트가 하나 있습니다.

----------

----------

----------

----------

----------

엑셀엑셀 빈줄(공백) 삭제 방법!


여기서 Ctrl + G 또는 F5 키를 이용하여 이동 대화상자를 불러옵니다.



엑셀 이동이동 대화상자 호출!


대화상자 에 보시면 옵션 메뉴가 있는데요, 옵션 내에는 아래와 같이 여러 조건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빈칸! 빈공간! 빈줄을 제거하기 위해 빈셀 항목을 선택합니다.

엑셀 이동 옵션빈 셀 선택!


확인을 누르게 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빈셀만 선택되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삭제 또는 Ctrl + - (빼기) 를 누르게 되면 Delete 명령이 실행됩니다.


엑셀 빈줄 제거빈 셀만 선택됨!


빈셀 삭제빈셀 삭제!


여기서 자주 보게되는 셀 삭제 시 행동에 대해 질의하게 되는데요, 셀을 위로 밀기로 선택하시면 빈줄이나 공백 전체가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빈셀 제거빈줄 제거된 화면


엑셀 업무 중 텍스트 파일이나 다른 워드 프로그램 등에서 복사하여 붙여넣는 경우 빈줄(공백)을 손쉽게 삭제하시기 바라며, 텍스트로 정렬된 곳에서 텍스트 나누는 방법은 현재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