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PC 한대를 고치고 왔습니다.

어제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면 Micro Pop 서비스 오류때문에 익스플로러가 자동으로 종료되어 버리는 이상 증상이 있었던 PC였습니다.

시스템 복원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던 이전 시점으로 되돌려도 보고, 레지스트리 정리 도구의 최강자 ccleaner 로 레지스트리 정리를 해보았지만 전혀 호전될 기색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바이러스로 인한 문제인가 해서 V3 백신 업데이트 후 검사해 보았지만 전혀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통합포털에서 sotab.dll 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검색되는 자료는 몇개 없었지만 그 중 확실한 해답을 알려주는 사이트 하나를 발견하였습니다!


Windowdel.com 프로그램 삭제 자료천국

결국 이 사이트에서 Micropop 서비스를 삭제하는 스크립트를 얻어 처리하였습니다.


Process Kill 명령으로 모든 프로세스를 죽이고 서비스 해제 및 디렉토리 삭제 등을 바로 시작하게 됩니다.

5초도 걸리지 않고 완료됩니다.
.


이 사이트에는 윈도우 오류 관련, 프로그램 삭제 등 엄청나게 방대한 자료들이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이런 사이트가 있었다니... 흑흑... 진작 찾아볼걸... ㅠㅜ)


-----

애드웨어나 악성코드의 분석 및 삭제 요청하기 메뉴가 있어,


어떠한 조치가 취해졌지만 처리가 되지 않는 부분들을 문의하시면 해답을 얻으실 수 가 있습니다.

아주 유용한 사이트기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