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XP부터 사용했던 프로그램 입니다.

PC 구입 후 윈도우를 설치하고 나서 무수히 많은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고 사용하도 보면,

당연히 컴퓨터는 느려지게 되고, 조각 모음, V3 백신 검사 등으로 최적화를 하려고 노력해 봤지만 해결되지 않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려고 하는 이 프로그램은 레지스트리를 청소함으로써 컴퓨터의 전반적인 속도 향상과, 인터넷 속도 향상을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CCleaner v2.28 로, 아래 설치 과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설치파일이 준비되시면 더블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다음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프로그램 사용권 계약에 동의합니다.




설치할 위치를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 합니다.



필요하지 않은 부분은 체크 해제하시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여러가지 기능 중 레지스트리 정리 부분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정리 메뉴는 다음에 시간 나게 되면 다시 설명드리기로 하고, 레지스트리 정리 부분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지스트리에는 윈도우 시스템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정보는 프로그램 설치 및 삭제, 바이러스 및 오류, 스파이웨어나 해킹에 필요한 정보 등, 윈도우를 총 망라하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깨끗한 레지스트리 정보를 유지하기 위해 자주 실행하실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우선 문제 검색 버튼을 통해 레지스트리의 문제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수집된 레지스트리 찌거기 및 오류정보들이 쫘악 펼쳐지게 됩니다.




수집하는데 몇초 밖에 소요되지 않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모두 수집이 완료되면 100% 검색표시와 함께 선택된 문제를 수정할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선택된 문제 수정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 레지스트리 정보를 백업할 것인지 물어보게 됩니다.




이 옵션은, 만약을 대비하기 윈한 백업 과정으로, 문제를 수정하기 전 레지스트리 정보를 모조리 백업 받는 과정입니다.
백업하시게 되면 .reg 파일로 저장되게 되며, 만약 다른 곳에서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해당 레지스트리 파일을 클릭만 하시게 되면 기존 레지스트리 정보를 모두 복원할 수가 있습니다.

전 지금까지 한번도 백업받아 본 적이 없습니다. ^^

일단 백업 단계를 건너 뛴 후, 선택한 문제를 수정하는 창은 아래와 같습니다.




선택한 모든 문제 수정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레지스트리 청소는 마무리 되게 됩니다.

그리고, 문제 검색을 여러번 계속해서 하게 되면, 빠뜨린 오류들을 계속 찾아 내므로, 3~4번 정도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어떠한 오류가 발생하던지, 이 프로그램만 사용하게 되면 모두 복구되는 것을 수차례 봐왔습니다.

특히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를 99% 이상 고칠 수가 있으니,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블로그에 들러 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