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전에 안드로이드 버전 구글 번역기에 관해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일반 컴퓨터(PC)에서 번역기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잠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번역기 또한 구글에서 제공하는 번역기로, 아주 높은 번역율을 나타내어 주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구글 번역기에서는 언어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으니 어느나라 언어인지 정확하게 알지 못해도 단지 복사해서 붙여넣기만으로 간단하게 번역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번역에 대한 한가지 예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화면은 구글 번역기에서 러시아어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으로, 처음 클립보드로 복사한 언어가 러시아어인지 모를 경우에 대한 예시입니다.

번역기구글 번역기 (러시아어)

단지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통하여 진행한 것으로 좌측의 빨간색 부분인 "언어 자동 감지" 기능을 이용한 것으로 구글 번역기는 자동으로 러시아어임을 감지하고 그것을 번역해 준 것입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간단한 단어부터 시작하여 아주 긴 장문의 문구까지 완벽하게 해석해 주고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 바로가기

이처럼 구글 번역기는 전세계 어떠한 언어를 입력하던지 어떠한 언어로 번역을 시도할 것인지에 대하여 거의 모든 언어를 완벽 지원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겠습니다.

아래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에 대한 번역 예시를 캡쳐해 보았습니다.

모두 한국어로 번역해 보았습니다.

구글 번역기구글 번역기 (영어)

구글 번역기구글 번역기 (일본어)

구글 번역기구글 번역기 (중국어)

위 장문의 문장을 완벽하게 번역해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유념할 점이 있는데요, 자동으로 번역되는 시스템적인 해석이므로 사람이 직접 번역하고 해석하는 것에 비해 앞/뒤/중간의 문맥을 정확하게 모두 해석하기란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앞뒤 문맥을 적절히 순서를 바꾸시면 이해하기 쉬운 문구가 완성될 듯 합니다.

하지만 전달되는 의미를 90% 이상 이해할 수 있으므로 크게 문제될 소지는 없는 듯 합니다.

다른 번역기들과 비교하였을 때 아주 뛰어난 성능을 발휘해 주는 구글 번역기를 적극 추천해 드리는 바입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