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XP를 사용하던 시절 윈도우7에 대한 로망, 그 에니메이션 효과와 창 전환 시 부드러운 그립감(?)을 원하고 있었습니다.

윈도우7을 사용한 지 어~언 1년이 다되어 가는 지금, 윈도우7은 사용자로 하여금 아주 편리하게 만들어진 운영체제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여러가지 제약이 많기 때문에 컴퓨터나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있을 경우에 해당하지만,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약간 낯설고 조금은 어렵다는 느낌을 받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창 전환 시 틀 위치 변경이나 관리자 실행 등. 하나하나 알아가는 과정에서 그 문제들은 하나씩 사라지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현재까지도 윈도우 세븐은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얇지만 강한 장벽에 가로막혀 있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상한 얘기를 하고 있네요... 창 최소화 한 뒤 동영상 플레이 화면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했는데...^^;

간단한 팁입니다만 윈도우7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에게 아주 큰 메리트 있는 팁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윈도우7 사용 시 여러개의 프로그램을 띄어놓고 여러개의 창과 익스플로러 창을 함께 사용할 것입니다.

그런데 행여나 혹시나 설마 이렇게 하면 안되지만, 사무실에서 근무할 때 퇴근시간이 다되었지만 사람들은 퇴근할 기미를 보이지 않을 때,

상사의 눈을 피하여 KBO 한국시리즈를 시청하고 싶은데, 화면에 너무 크게 열어놓게 되면 직장 상사의 눈에 찍히게 되겠죠?



이럴 때 이용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바로 이해가 될 것입니다.

윈도우7 미리보기윈도우7 미리보기 영상 플레이 중 화면

이 상황은 현재 동영상이 플레이되고 있으며, 미리보기 창의 작은 화면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는 작업표시줄입니다. 플레이되고 있는 창으로 마우스를 옮기게 되면 미리보기 기능으로 모니터 화면에 크게 나타나게 됩니다.

한가지 유의할 점은 동영상이 플레이되고 있는 창을 최소화 버튼으로 작업표시줄로 내리게 되면 영상은 플레이되지 않고 멈춰진 상태로 보이니, 반드시 최소화 하지 말고 다른 창으로 가려놔야 합니다.

그럼 유용한 팁이 되셨기를...^^v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