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들은 마우스의 휠을 어떠한 용도로 사용하고 계십니까?

마우스 휠은 스크롤바의 클릭 없이 스크롤을 내리거나 올릴 때, 검지 또는 중지를 이용하여 휠을 돌려줌으로써 손쉽게 창의 위아래를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장치입니다.

이 휠을 이용하여 위와 같은 페이지의 상하 이동 외에 또다를 기능이 하나 있었으니, 바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등 거의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동일하게 적용되며, 또한 하이퍼링크가 있는 곳에서는 모두 사용 가능한 윈도우의 기능이 되겠습니다.

괜히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여 새탭 또는 새창에서 열기를 클릭하지 않고도 휠의 클릭! 한번으로 새창에서 볼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 되겠습니다.

자주 방문하는 라이브 카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로그인이 활성화되지 않을 때 다른 링크들을 휠을 클릭하여 새탭에서 열게되면 로그인 상태가 활성환된다는 분이 계셔서 테스트를 해본 결과입니다.

아래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스포츠 링크를 휠의 클릭만으로 새탭에서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페이지간 전환이 다음/네이트 등과 다르게 동일한 창에서 이루어지는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자주 사용하게 되겠죠~

위 화살표의 '스포츠' 페이지로 이동할 때 마우스 좌측 (왼손잡이의 경우 우클릭)을 클릭하여 이동하게 되면 동일한 페이지에서 페이지가 전환되지만, 오늘 알려드린 마우스 휠을 클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화면과 같이 새탭에서 열린 스포츠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


획기적으로 새로운 기능은 아니지만, 휠마우스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이렇게 편리한 기능을 잘 모르고 사용하시는 분이 계실까 하는 노파심에서 포스팅해 봅니다.

한가지 더 추가적으로 설명해드릴 내용이 있는데요, 제어판에서 마우스 항목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선택적으로 조절하실 수 없으며, 단지 아래 화면과 같이 단추, 포인터, 포인터 옵션, 하드웨어 외에 휠 항목에서 스크롤할 줄의 수와 상하로 이동할 때 스크롤할 문자의 수만을 조절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