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토렌트와 더불어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P2P 프로그램이 바로 프루나,

예전의 eDonkey 로 군림하던 바로 당나귀 P2P 인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 당나귀 P2P가 프루나로 변화하면서 컨텐츠 다운로드에 과금을 물기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작권 등의 여건으로 인해 어쩔 수 없는 것이지만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u Torrent 로 전환하시는 분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단 오늘은 국내! 국내 P2P 다운로드의 강자 프루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루나 홈페이지 접속하기#

프루나 P2P 사이트는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통하여 계정을 발급할 수 있으며,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캐쉬를 이용하여 컨텐츠를 다운로드하는 형식으로 진화하였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도입된 해피플러스 라는 개념으로 아주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피플러스는 월정액 또는 정액제로 운영되며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일단 회원가입을 통하여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프루나 P2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회원가입은 무료로 가입 가능하기에 아래 회원가입 링크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가입 후 로그인하여 프루나 P2P 실행하기를 클릭하시면 프루나 P2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하하여 설치를 시작하게 됩니다.

설치과정 또한 아주 단순하기에 불필요한 제휴사이트 또는 제휴서비스를 체크 해제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후 프루나를 실행하고 있는 화면이며, 업데이트 건이 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실행하게 됩니다.


아래는 실행 후 초기 화면을 캡쳐하여 보았습니다.


표시해 둔 터보모드를 시작할 수 있는 Turbo START 버튼과 검색 창 기능만 제대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터보모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속도가 보장되는 터보파일 '해피플러스'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ㅠㅜ

유료로 진행이 되기에.... 가난한 저로선 서글픈 일일 수 밖에 없죠... ㅠㅜ

아래에는 해피플러스에 가입한 후 다운로드를 받으라고 하는 강력한 메시지가 담긴 팝업창입니다;;;


이러하여!

터보모드를 해제하여 다운로드를 시작해 보려고 하였으나,, 서버에 접속해있지 않다고 하는군요...

서버목록이 저장된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서버목록에서 하나를 접속하여 검색하면 일반 검색 및 다운로드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포털 사이트에서 프루나 서버 목록 이라고 치면 수두룩 하게 나오네요~
-> 보통 eMule 또는 eDonkey 등으로, 예전 P2P 당나귀 이름으로 등록이 된 사이트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 ip주소와 port number 로 서버 접속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 서버 목록만 다운로드 하는 것이 합법인지는 정확히 알지 못하겠습니다. (아시는 분 좀 알려주세요;;)

하지만 해피플러스에 가입하지 않는 한 터보모드를 이용할 수 없으며,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를 할 수 없는 것이죠...

이것은 저작권 또는 파일공유 P2P 특성상 대한민국에서 운영이 가능하려면 어쩔 수 없는 단계인 듯 합니다...

제가 보기엔 일반 다운로드로 다운로드하다가 속이 터지는 것보단 해피플러스에 가입한 후 일정 요금을 지불하고 다운로드 하는 것에 한표를 던집니다.

괜히 공짜 좋아하다가 머리 벗겨지면 큰일이니깐요~^^

다운로드 하고싶은 데이터가 있는데,,, 다운로드가 안되네요;;;

u토렌트는 사용법이 너무 어려워 사용해 보지는 못하였고,

프루나 해피플러스에 가입한 후 유료이지만 P2P 다운로드를 하고 있습니다...^^v

정말 멋진 대한민국의 저작권법을 지키는 한 사나이같지 않습니까? ^^v

;;;;; -.-;;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