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안드로이드 기본 테더링은 윈도우7과 윈도우VISTA에서만 동작하도록 되어있다.

하지만 우리나라 만인의 윈도우인 윈도우XP에서도 테더링을 이용할 수 있으니, 아래 단계를 따르면 된다.


1. 뒤에 따르는 링크를 따라 (tetherxp.inf)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컴퓨터 임의의 장소에 저장한다.
    (.html 확장자가 따르게 되면 .html 확장자를 삭제하여 tetherxp.inf 형식으로 저장)

2.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폰과 컴퓨터를 연결한다.

3. 안드로이드 폰에서 홈(Home)키를 눌러 메인 메뉴로 이동 후 메뉴(Menu) 키를 눌러 셋팅(Setting)으로 들어간다.

4. 무선 및 네트워크(Wireless & networks) 메뉴에서 테더링 및 이동식 핫스팟(Teehering & portable hotspot) 메뉴로 이동한다.

5. USB 테더링(USB tethering) 메뉴를 클릭한다.

6. 윈도우XP 하드웨어 위자드(Hardware Wizard) 가 자동으로 열기게 되면 "아니요, 지금은 설치하지 않습니다(No, not at this time) 를 클릭하고 다음(Next) 을 클릭한다.

7. 특정위치에서 설치(Install from a list or specific location) 를 클릭한다.

8. 브라우즈(Browse) 버튼을 클릭하여 1번 단계에서 다운로드 한 tetherxp.inf 파일을 선택한다.
    그리고 다음(Next) 을 클릭하게 되면 윈도우XP에서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하게 된다.

9. 윈도우XP가 Android USB Ethernet/RNDIS 설치를 끝내면 마침(Finish) 을 클릭한다.


위 단계를 모두 완료하게 되면 윈도우XP LAN연결(local area network connection) 을 이용하여 USB 테더링을 지원한다.

이상 윈도우XP 테더링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


아래는 안드로이드 폰을 무선AP로 이용하여 노트북 또는 넷북등의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테더링보다는 더 간단하며 터치 한번으로 끝난다.


1. 노트북 또는 넷북의 무선인터넷 기능(또는 버튼) 을 활성화 시킨다.

2. 안드로이드 폰의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테더링 및 휴대용 핫스팟 -> 휴대용 Wi-Fi 핫스팟 항목을 활성화 시킨다.

3. 이는 기본 설정이 공개로 설정되어 있어, 노트북이나 넷북에서 무선인터넷 검색만 하게 되면 기본 설정인 Android-AP 를 검색하여 즉시 ip를 할당받고 사용할 수 있다. (무선AP에서 자동으로 ip 할당받기가 되어 있어야 한다 (기본설정)
(USB 케이블이 없으신 분들에게 추천)

4. 이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른 사용자들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WPA2 PSK" 보안을 설정하여 암호를 걸 수도 있다.


-------------------


차량으로 이동 중 긴급하게 인터넷을 사용해야만 할 경우, 차를 갓길이나 길 옆에 주차한 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집에 인터넷이 끊겼을 때 상당히 유용하다.

온라인 게임도 한번 테스트 해봤는데 약간의 랙이 걸리긴 하지만 잘 돌아간다.


-------------------


#주의사항 : 약 40분 인터넷을 사용했을 때 30M 정도의 데이터 사용량이 발생하였으니,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분들을 상당한 주의를 요한다.

요즘 보통의 요금제가 5만5천원 정도의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이지만, 자신의 요금제를 확인하고 사용하길 바란다.




#출처 : http://www.android.com/tether#us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