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전에 포스팅한 앱은 모바일 안드로이드 기반에서 동작하는 PDF 및 텍스트 파일을 읽어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지금 소개드릴 프로그램은 윈도우 등 PC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으로서, 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비교해 봤을 때 무료 프로그램 중 가장 으뜸으로 생각되는 발라볼카 프로그램입니다.

발라볼카(Balabolka) 프로그램은 텍스트 음성 변환 TTS (Text To Speech) 프로그램으로서, TTS 프로그램의 기능 중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WAV나 MP3/MP4등 음성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발라볼카는 이 기능 또한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소개드리는 이유 중 또 하나는 아래와 같은 아주 다양한 문서를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눈으로 매번 읽어야 하는 문서들이 있다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본인이 학습하거나 복습하기 좋은 형태의 파일로 변환하여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AZW, AZW3, CHM, DjVu, DOC, EML, EPUB, FB2, FB3, HTML, LIT, MD, MOBI, ODP, ODS, ODT, PDB, PDF, PPT, PRC, RTF, TCR, WPD, XLS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프리웨어로 등록되어 있으니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포터블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굳이 윈도우에 설치하지 않고도 필요할 때에만 실행하여 읽거나 녹음을 하고 있습니다.

http://www.cross-plus-a.com/kr/balabolka.htm

 

Balabolka

Balabolka는 텍스트 음성 변환(Text-To-Speech, TTS) 프로그램입니다. 당신의 시스템에 설치된 모든 컴퓨터 목소리는 Balabolka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상의 텍스트를 WAV, MP3, MP4, OGG 또는 WMA 파일로 저

www.cross-plus-a.com

 

자격증 시험 공부에 매진하고 계신 분들에게 이 프로그램을 소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