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PC 및 노트북, 패드 등의 하드웨어 성능 발전에 따라 OS 운영체제 또한 64비트 이상으로 설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본 PC 메모리를 4G 이상으로 인식시키기 위해서도 64bit 운영체제로 전환되고 있는 실정이죠...

 

하지만 아직 수많은 프로그램과 SSL 보안 접속, 자바스크립트 등의 프로그램은 32비트 응용프로그램과 32비트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설계된 것이 많은 상황이죠...

개인적으로 많은 SSL VPN 프로그램을 접하게 되는데요, 이 경우 64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로는 접속할 수 없으며 32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당황했었죠... 왜 안되느냐... 인증서 문제 아니냐... 등등등...




 

기본적으로 64비트 운영체제를 설치할 경우 32비트 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 Program Files 폴더는 2개가 존재하게 됩니다.

이 때 64비트 프로그램들이 설치된 곳은 Program Files 폴더가 되겠으며, 32비트 프로그램들이 모여있는 곳이 Program Files (x86) 폴더가 되겠습니다.

32비트 프로그램

32비트 인터넷익스플로러

32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바로 이 (x86) 폴더에 있는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키면 되겠습니다.

iexplorer.exe

32비트 explorer

이 실행 파일을 바탕화면 등으로 바로가기 만들면 편하게 32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대부분의 엔지니어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나 모를! SSL VPN으로 헤매고 계실 분들을 위해 이 글을 바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