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언제부터인가 제 컴퓨터에 delta-homes.com 사이트로 바로 연결되는 이상한 증상이 생겨버렸습니다.

웹브라우저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포함하여 구글 크롬과 파이어폭스 총 3가지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 3가지 모두 다 홈페이지가 델타홈즈닷컴으로 변경되어져 있었습니다.

예전에 강제로 홈페이지로 지정되는 다른 사이트들을 다 만나봤는데, 그때에는 익스플로러 옵션에서 홈페이지 변경으로 변경하거나 해당 사이트의 uninstall 옵션으로 모두 해결하였던 것 같았는데, 이번에 만나게 된 delta-homes.com 사이트는 좀 악질적이었습니다.

 

delta-homes.com 홈페이지에 가서 보면 uninstall 이라는 메뉴를 제공하고는 있지만, 그것 또한 대국민 사기 낚시에 불과한 것으로 절대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또한 V3나 알약 등의 백신으로도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정상적인 사이트에 대한 URL만 지정된 것이니... -,.-;

.



웹서핑 시 로딩 속도에 치명적인 부하를 주고 있는 악성코드 아닌 악성코드를 제거해 봅시다!

아래 초간단 해결 방법을 보시고 delta-homes.com 의 악몽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우선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 프로그램 메뉴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의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통하여 속성 대화 팝업창으로 이동합니다.

익스플로러 속성

속성 화면에서는 일반, 바로가기, 호환성, 보안, 자세히, 이전버전 등의 탭 메뉴를 제공하는데요, 그 중 바로가기 탭에서 대상 항목을 찾습니다.

대상(T) 항목에는 Internet Explorer 의 바로가기 실행 프로그램이 위치한 경로를 표시해 주는데요, 여기에는 iexplorer.exe 경로 외에 다른 항목은 있어서는 안되니, iexplorer.exe" 뒷 부분에 설정된 내용들을 모두 지우고 적용/확인 처리 합니다.

아마 delta-homes.com 주소줄과 함께 여러 옵션들이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iexplorer.exe 경로는 따옴표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바로 이 따옴표까지 놔두고 따옴표 뒷부분을 모두 제거하면 되겠습니다.

delta-homes

대상(T) 항목에는 아래 경로 주소만 존재하면 되겠습니다.

"C:\Program Files\Internet Explorer\iexplore.exe"

 

확인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시 실행해 주시면, 기존 홈페이지로 지정된 페이지나 blank:about 페이지로 정상적으로 표시됨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마찬가지 방법으로 구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의 경우에도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 대화창에서 바로가기 대상에서 해당 프로그램의 실행파일을 제외하고, 따옴표 뒷부분을 모두 제거하시면 쉽게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악질 delta-homes !!!

달나라로 가버렷!!!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