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심스러운 파일 및 URL 분석 사이트 - 바이러스 토탈 (Virustotal)

인터넷을 항해하다 보면 의도하지 않은 파일에 대한 다운로드, 그리고 의도하였지만 원하지 않은 파일의 다운로드 등의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요즘에는 V3나 개인 방화벽, 윈도우 익스플로러 등의 웹브라우저에서 자동으로 실행되는 파일이나 설치 등을 차단해 주는데요, 하지만 사용자가 의도한 파일에 대해서는 정상적으로 다운로드하고 실행하기 마련입니다.

여기에서 악의적인 악성파일 등으로 인하여 감염될 수 있는, 바이러스, 웜, 트로얀과 모든 종류의 악성 코드를 쉽고 빠르게 탐지할 수 있는 편리한 무료 서비스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검사할 파일을 업로드한 후 검사를 시작하게 되면 50여개 이상 (현재 51개) 의 안티 바이러스에서 검사된 검사 결과가 표시되므로 그 어느 백신보다 더 안전하고 완벽한 검사를 수행할 수 있겠습니다.

바이러스 토탈

파일을 업로드한 후 검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최대 64M 용량의 파일까지만 지원하고 있지만, 무엇보다도 한국어 지원을 해주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


아래는 검사를 진행한 화면입니다.

바이러스토탈

업로드한 파일은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보안을 유지해 주며, 국산 대표 AhnLab-V3를 포함하여 총 51개의 안티 바이러스 페이지에서 검사를 진행한 결과를 탐지비율에서 0/51 등으로 알려주게 됩니다.

Virustotal 분석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

바이러스 토탈 분석 페이지에서는 파일의 검사 외에 URL 검사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URL 검사는 좀 오래 기다려도 아무 응답이 없는 것으로 보아 아직 완벽한 서비스가 되지 않는 듯 합니다.

제가 잘 못하고 있는지도...

virustotal

위 화면과 같이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진행할 수도 있는데요, 많은 사용자들의 최신 정보와 문서, FAQ 등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보안이나 바이러스 등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한번 가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