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 문서 작성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이 한글과컴퓨터의 아래아 한글이며, 국내에서 그와 필적인 마이크로소포트의 워드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또한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을 사용하며, 프리젠테이션을 이용하기 위해 강력한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것입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스프레드시트와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이 있기는 하지만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왔으며 그 인터페이스에 익숙한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렇게 전용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문서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열람과 수정/편집이 가능하게 되어있는데요, 이렇게 수정 및 편집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여 사용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문서의 작성/편집이 필요하지 않은 곳에서는 금전부담이 되는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지 않고 단지 문서를 읽고 열람만 할 수 있으면 될 것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의 뷰어는 거의 모든 제작사에서 지원해 주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한컴오피스 뷰어 프로그램만 있으면 이 모든 뷰어들을 설치할 필요 없이 한방에 모든 문서를 불러올 수 있겠습니다.

우선 뷰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기 위해 아래 링크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한컴오피스 2010 SE+ 뷰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


위 링크는 네이버 자료실에서 네이버 소프트웨어로 한층 업그레이드 단장된 네이버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참고로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는 다운로드 전용 플러그인 프로그램 설치 후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겠습니다.

오피스 뷰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그리고 아래는 한글과컴퓨터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로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링크가 되겠습니다.

한글과컴퓨터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는 현재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플러그인 없이 바로 설치가 가능하겠습니다.

이렇게 설치된 한컴오피스 뷰어 2010 SE+ 버전은 최초 실행 시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화면이 나타나지 않고 불러오기 화면으로 시작됩니다.

탐색기의 파일 열기 화면과 동일하여 원하는 파일을 불러오면 되겠습니다.

오피스 뷰어오피스 뷰어 불러오기

여기서 한컴오피스 뷰어는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공하는 문서파일(hwp, hwt, hml, show, hpt, hsdt, cell, nxl 등)을 모두 지원해 주며 아래 화면과 같이 불러오기 파일 형식을 보게되면 모든 워드프로세서(htp, hwt, hml, frm, doc, docx, odt 등) 문서를 포함하여 스프레드시트(cell, hcdt, nxl, nxt, xls, xlsx, ods 등), 프리젠테이션(show, hsdt, hpt, pptx, ppt, potx, pps, ppsx 등) 문서 등을 모두 불러오는 강력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오피스 뷰어오피스 뷰어 지원 형식

한컴오피스 뷰어를 통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포함하여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모두 불러와 읽을 수 있는 것입니다.

따로 엑셀 뷰어나 워드 뷰어를 설치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는 기본적인 한글과 컴퓨터의 워드 문서파일을 불러온 화면으로 완벽하게 읽기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오피스 뷰어한글 열람

무료로 제공되는 뷰어이기에 화면 아래의 광고 화면은 크게 신경쓰이지는 않습니다.

또한 워드나 파워포인트, 엑셀을 열어볼 수 있어 직접 편집하지 않는 작업 환경에서는 두말할 나위 없는 강력한 뷰어 프로그램이 되겠습니다.

오피스 뷰어엑셀 열람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2010 버전에서 작성된 스프레드시트를 불러온 화면입니다.

완벽하게 엑셀 값과 표의 서식, 수식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뷰어들이 설치되어 있어 프로그램 폴더도 복잡해지고 다시 재설치할 경우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한컴 오피스 2010 SE+ 뷰어 설치를 통하여 모든 문서 파일을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열람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