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받기 싫거나 읽기 싫은 정크 또는 스팸 메일이 수신되어 메일함을 채우고 삭제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각 메일링 서비스에서는 이러한 쓰레기들을 필터링하기 위해 여러가지 옵션을 제공해 주고 있으며, 정크메일이라고 확실시되는 메일들은 스팸 필터함 또는 휴지통으로 바로 보내어 자동으로 필터링을 해주고 있습니다.

오늘 설명해 드릴 MS OFFICE OUTLOOK 프로그램에서는 이러한 스팸 메일이 정크 메일로 구분되어져 있으며, 여러가지 옵션을 제공하여 자동으로 걸러질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보낸 사람을 기준으로 차단, 보낸 사람 도메인을 기준으로 차단, 그룹 또는 메일 그룹 기준으로 차단 등 자주 수신되는 메일을 자동으로 정크메일함으로 자동 차단시킬 수 있겠습니다.

아웃룩은 이러한 기능 외에 국가별 메일 차단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각 국가별 최상위 도메인(.kr .jp .uk 등)을 기준으로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정크메일 옵션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아래 화면과 같이 MS 오피스 아웃룩 프로그램의 에서 삭제 탭정크 버튼으로 진입하시면 되겠으며, 그 중 정크 메일 옵션을 눌러 세부 설정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정크 메일 옵션아웃룩 정크메일 옵션

여기에서는 미리 설정된 여러가지 수신 허용 메일, 수신 거부 메일 등이 미리 정의되어 있으며, 마지막 국가별 설정 탭에서 차단할 최상위 도메인 목록을 확인하고 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는 국가의 도메인에 대하여 체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정크 메일 옵션국가별 최상위 도메인 차단

차단할 최상위 도메인 목록은 전세계 모든 나라에서 사용하고 활성화되어 있는 국가 도메인 목록이 펼쳐지게 되는데요, 친절하게 도메인 이름 옆에는 한글로 각 나라를 표기해 주고 있으니 원치않는 국가에 대하여 선택하시거나, 모두선택하기 기능으로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아래 화면과 같이 국내 도메인은 기본적으로 허용해 주시고 그 외에 국제 메일 등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모두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정크 메일국가별 도메인 선택

확인을 눌러 설정을 적용하시고 정크 메일 옵션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차단할 최상위 도메인 목록에는 .com .net .org 등의 상업적 조직이나 비영리 조직을 대표하는 도메인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국가 도메인 상대로만 차단하게 됩니다.

영어로만 되어있는 정크 메일들을 자동으로 분류하는 기능, 도메인 또는 메일 발송자 기준으로 차단하는 기능 등 여러가지의 정크메일 옵션을 제공해 주므로 이를 잘 활용하신다면 왠만한 정크/스팸 메일은 정크메일함으로 자동으로 분류/차단시킬 수 있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