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에서 또하나의 습작을 완성했네요...

예전에 잠시 스쳐 지나갔던 것인데, 매일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로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각 광고에 따른 광고단위와 수입 개요를 보기 위해 구글 게시자 툴바를 설치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Google Publisher Toolbar 는 애드센스 또는 Ad Exchange 판매자 계정 데이터를 조회하는 크롬 전용 툴바 형식의 프로그램입니다.

구글 게시자 툴바는 웹사이트에 게재하는 광고와 계정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일부 인용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게시자 툴바는 애드센스 게시자가 웹사이트에 게재하는 광고와 계정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두가지 간편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계정 개요 팝업 창을 통해 다음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계정 수익 요약 (오늘, 어제, 이번 달, 지난 달)

- 상위 5개 맞춤 채널 (기간 선택 가능)

- 상위 5개 URL (기간 선택 가능)

- 총 수익

 

DoubleClick for Publishers, 애드센스, Ad Exchange 판매자 계정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가장 보편적으로 생각하면 애드센스 게시자들에게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광고단위와 수입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거두절미하고 아래 Google Publisher Toolba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 툴바구글 애드센스 게시자 툴바

위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확인 팝업창과 함께 크롬 브라우저에 자동으로 툴바가 생성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한가지 설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맨처음 Google 게시자 툴바 옵션을 설정하게 되는데요, 아래의 광고 오버레이 설정을 진행하게 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 툴바구글 게시자 툴바 오버레이 설정 화면

광고 오버레이는 소유한 사이트의 도메인을 추가하고 인사이트 광고 오버레이를 표시하도록 승인하게 되면 인사이트 광고 오버레이는 크롬에서 사이트를 볼 때 광고 위에 표시가 되며, 각 오버레이에는 광고 단위의 이름과 수입 개요가 표시되게 됩니다.

자,, 이제 구글 Publisher Toolbar 를 이용해 볼까요?

구글 게시자 툴바구글 게시자 툴바 버튼

우선 구글 크롬 페이지의 우측 상단을 보시게 되면 구글 게시자 툴바 아이콘이 생성되었으며, 클릭을 바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게시자 툴바구글 게시자 툴바 계정 요약 화면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로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계정 개요" 를 보는 화면과 같이 내 계정에 대한 간단한 요약이 표시가 됩니다.

오늘 현재까지의 수익금, 어제 하루동안의 수익금, 이번달 현재까지의 수익금, 지난달 수익금, 인기 맞춤 채널 상위 3개에 대한 수익금, 인기 URK 채널 상위 3개에 대한 수익금, 그리고 총 수익금에 대한 상세 내용이 표시가 됩니다.

매번 애드센스에 로긴하여 확인하던 것에 비하면 엄청나게 편리해졌죠?^^

저는 이 기능만으로도 아주 만족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쪽지는 반드시 애드센스 페이지로 접속하셔야 매일 확인하셔야;;;)

두번째는 광고 오버레이 설정입니다.

오늘 설치한 게시자 툴바는 계정의 광고가 게재되는 게시자 소유의 사이트에 표시되어 해당 페이지에서 광고를 사용하도록 안내합니다.

해당 도메인에 대한 광고 오버레이를 설정 또는 해제하려면 옵션 페이지에서 설정을 업데이트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맨처음 설치 시 허용된 사이트에 대한 주소를 입력했다 (본인 소유의 사이트여야 함) 는 가정 하에 아래 화면과 같이 오버레이가 표시된 화면을 만나실 수 있겠습니다.

아래 화면은 제 개인 PC에서 확인한 것으로 개인 PC에서 구글 광고를 표시하지 않기 위해 도메인을 수정하여 광고가 출력되지 않게 설정한 것이므로 광고는 정상적으로 나온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게시자 툴바구글 게시자 툴바 오버레이 적용 화면

이러한 오버레이에 의해 광고 애드센스 콘텐츠별 채널명을 표시하여 주며, 오늘 수입, 어제의 수입, 그리고 지난 7일의 수입을 명시해 줌으로서 각 채널에 대한 수입을 광고를 보면서 직접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구글 게시자 툴바는 애드센스 계정과 마찬가지로 멀테 계정에 대한 로그인 또한 지원하니 여러개의 계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추가 입력하여 이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 툴바에 대해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