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에서는 전국민적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애니팡에 이어 새로운 온라인 모바일 게임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당히 많은 종류의 게임들이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출시되었으며, 그 중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애니팡의 뒤를 이을 재미있는 게임이 출시되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제목에서 말씀드렸듯이 '터치터치 틀린그림 찾기' 게임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게임은 예전 넷마블인지, 피망인지 정확하게 기억나지 않지만 온라인 게임으로 상대와의 대결을 펼쳤던 기억이 새록새록 들게 만드는 게임이네요~^^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게임 페이지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틀린그림 찾기틀린그림 찾기

틀린그림 불러오는 중... 당황하지 말고 기다려 주세요..^^

전체 이용가 게임이며 카카오톡과 연동된 모바일 온라인 게임입니다.

틀린그림 찾기틀린그림 찾기

디지털프로그(Digitalfrog), 디지털 개구리? 에서 제작된 게임이군요^^

틀린그림 찾기터치! 터치! 틀린그림 찾기

자~ 드디어 터치! 터치! 틀린그림 찾기 게임이 실행되었습니다~

아래 화면은 틀린그림 찾기 게임이 실행된 후 첫 화면으로 주간 랭킹 순위가 한눈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주간 순위주간 랭킹 확인

틀린그림 찾기는 애니팡과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친구들과 즐기는 랭킹 게임이 되겠으며, 애니팡과 동일하게 주간 순위가 초기화되게 됩니다.

아직 게임하는 친구가 몇명 없는 관계로 1위 2위 3위만 랭크되어 있습니다.

좌측에 보이는 CC 이것이 바로 게임을 진행하기 위한 잉크로, 애니팡에서 하트를 이용하여 게임을 한판 즐길 수 있는 것과 동일한 개념입니다.

물론 카카오톡 친구를 초대할 수도 있으며, 친구들 간 선물을 주고받으며 CC 충전 또는 별 충전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자~ 상단 좌측의 "시작" 을 터치하여 게임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틀린그림 찾기 종류틀린그림 찾기 종류 (오리지날, 리버스)

틀린그림 찾기는 오리지날(Original)과 리버스(Reverse) 게임 2가지가 있으며, 오리지날은 두개의 화면에서 동일한 방향으로 사진이 배치되는 기본 틀린그림찾기 게임이 되겠으며, 리버스 게임은 두개의 화면에서 거울에 비친것과 같이 대칭적으로 사진이 배치되어 있어 조금은 헷갈리는 게임이 되겠습니다.

오리지날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틀린그림 찾기틀린그림 찾기 테마 선택

게임의 그림을 선택하는 화면으로 Theme Select 화면이 되겠습니다.

호박 테마, 컨트리홈 테마, 뉴욕 테마, 음식 테마 등이 있으며 게임을 클리어할 수록 더 많은 테마를 즐길 수 있겠습니다.

우선 첫 테마인 호박(Pumpkin)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틀린그림 찾기틀린그림 찾기 레벨 선택

틀린그림 찾기 게임은 각 테마별로 패키지 랭킹을 지원하고 있으며, 위 화면은 호박 테마 내에서의 랭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 테마는 Easy, Normal, Hard의 3가지 레벨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처음 Easy 레벨을 클리어하게 되면 Normal 레벨이 열리게 되며, Normal 레벨을 클리어하게 되면 Hard 레벨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각 스테이지는 5개의 틀린 그림을 찾으면 되겠으며, 각 레벨은 총 7개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되겠습니다.

Easy 레벨을 시작한 화면입니다.

틀린그림 찾기틀린그림 찾기 오리지날

게임 화면은 2개의 그림을 비교하여 그 중 5개의 틀린 부분을 찾아내면 되며, 아래에는 게임의 진행 상황과 제한 시간을 표시하는 가로 막대, 그리고 4가지의 아이템을 보유한 현황을 볼 수 있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처음 시작할 경우 각 아이템은 3개~5개를 제공해 주지만 그 아이템을 모두 사용할 경우 획득한 별을 이용하여 아이템을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은 게임 도중 나타나는 이벤트에서 별을 클릭하여 획득할 수 있겠습니다.

아이템을 설명드리자면,

연필 : 틀린 부분 중 1개를 찾아내 주는 아이템

다마(전구) : 틀린 부분 모두를 잠시동안 깜빡거리게 해주는 아이템

시계(알람) : 게임 제한 시간을 다시 충전해 주는 아이템

주먹(펀치) : 실제로 사용하게 되면 5개의 손가락이 펼쳐지게 되며 총 5번의 잘못된 터치 실패를 무마해 주는 아이템

 

이 아이템들을 적절히 사용하여 게임을 모두 클리어한 후에는 Normal 레벨을 진행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자~ 이번에는 리버스 게임을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진행 방식, 아이템 등 모든 것은 오리지날과 동일한 방식이며 단지 2개의 사진이 거울에 비친 것과 같이 배치된 것만 다른 점이 되겠습니다.

틀린그림 찾기틀린그림 찾기 리버스

친구들과 함께 즐기던 애니팡, 이제는 틀린그림 찾기로 다시한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애니팡과 같이 긴박한 순간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정신 건강에도 큰 해는 없을 듯 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