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사에서 엑셀 작업을 할 때 복사해서 붙여넣기는 하루에 수십번 수백번도 더 할 것이다.

이 중 복사한 값을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할 수가 있는데, 그러한 작업을 하는 중 수백번의 작업을 해야할 때 유용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매크로를 활용한 방법인데, 아래에 따라서 진행하기 바란다.

참고로 이 구문은 복사한 영역을 선택한 셀
[붙여 넣기]-[값]으로 실행하도록 지정되어 있다.



1. 엑셀에서 매크로를 실행한다.



2. 매크로 이름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값만붙여넣기' 등으로 지정한다.



3. 매크로 '편집' 메뉴로 들어가서 아래의 구문을 붙여넣는다.

With Application

     .ScreenUpdating = False
      ActiveCell.PasteSpecial (3)
     .CutCopyMode = False: .ScreenUpdating = True
   End With



.


4. 매크로 '옵션' 메뉴로 들어가면 내가 지정하는 단축코드로 지정할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 Ctrl+V 옆에 있는 Ctrl+B 로 지정을 하였다.



5. 아래는 방금 만들어진 매크로를 이용하여 수식에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를 한 장면이다.
정확히 합산이 된 셀에서 Ctrl+C 로 복사를 한 후 오른쪽 셀에서 Ctrl+B 로 내가 만든 매크로로 붙여넣었다.
값만 복사되어 붙여넣어 진다.

함수 등의 서식이 있는 곳에서,


복사해서,


Ctrl+B 로 붙여 넣는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