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이 인수한 티스토리(Tistory) 가 새단장을 하였습니다.

지난번에 예고했었고, 바로 오늘 새로이 변경된 사항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어떻게 바뀌었는지, 어떤 내용이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Tistory 관리자 페이지의 디자인의 새로움

거의 매일 매일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접근을 하는데, 오늘은 깜짝 놀랬습니다.
내가 다른 곳으로 들어갔는지 하구요...
다들 아시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Q' 키로 관리자 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지를 왔다갔다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 접속하자 마자 'Q'를 눌러 로긴을 하고 접근을 했는데, 기존 관리자 페이지와는 사뭇 다르게 깔끔해진 인터페이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방문자 통계 등의 그래프를 최초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2. 한눈에 들어오는 관리자 페이지

기존 관리 페이지에서는 상단에 배치된 메뉴와 마우스를 갖다대야지만 하위 서브 메뉴들이 나왔었는데,
이제는 좌측에 세로형으로 배치를 하여 관리자에게 더욱 친근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3. 새로운 글이 있으면 'N' 아이콘으로 표시

카테고리 별로 해당되는 내용이며, 블로그 방문 시 카테고리별로 새로운 글이 있느지의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관리자 페이지에서는 새글에 대한 표시 여부를 숨길 수도 있으며, 'N' 아이콘의 색상과 디자인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테로리 설정에서 변경하실 수가 있습니다.



4. 네트워크 기능의 추가

기존 티스토리 인터페이스에서는 링크 개념으로 모든 링크를 관리하였습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에서는 업데이트나 교류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내가 추가한 링크와 나를 추가한 링크를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메뉴바에서도 내 링크를 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내가 링크한 사이트 및 블로그 확인


#나를 링크한 블로그 확인



5. 메뉴바 디자인과 정책의 변경

메뉴바는 보통 블로그의 우측 상단에 고정형으로 배치되었으며, 그 위치는 변함이 없습니다.
Daum 버튼이 추가된 것으로 보이며, My 메뉴를 통하여 블로그 관리를 쉽게 돕고 있습니다.

이 메뉴바 디자인 역시 관리자 페이지에서 스킨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6. 모바일웹에 실시간 이슈 표시

네이버나 다음 등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와 비슷한 개념으로 보이며,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려지는 글들과 검색 등의 자료를 종합하여 실시간으로 이슈들을 보여주게 됩니다.

모바일에서 접근했을 때 현재의 실시간 이슈 사항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처 :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

7. 카테고리별 페이징 처리

개인적으로 이 업데이트가 가장 마음에 와닿는다.
그동안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모든 전체 카테고리의 게시글에 대하여 페이징 처리가 되어 한참동안 기다렸던 경우가 있었을 것입니다.
업데이트 후에는 선택한 카테고리의 게시글에 대해서만 페이징 처리가 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고 하니 참으로 반가운 소식입니다.
한번 잘못 눌렀을 때 골치 아팠던 분들이 있으셨을 것으로 보입니다.^^



-----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 페이지 등 업데이트 내용을 개인적인 관점으로 서술하였습니다.

업데이트 공지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출처 : #다음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 공지사항 보러 가기#

-----

한가지 주목할 만한 점은,

나 혼자만 느껴지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 관리자 페이지의 로딩 속도 또한 빨라진 듯 합니다.

서버의 마이그레이션 등은 있었는지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그동안의 관리자 페이지 접근 속도와 비교해 봤을 때 많이 빨라진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

우리들의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오랜만에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여러 불편함을 해소해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기대하며 티스토리의 무한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