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블로그 지수 올리기
이 말은 아마도 아래 내용들을 포함하는 내용일 듯 합니다.
블로그 지수란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포스팅 했을 때 네이버나 다음 등의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얼마나 검색이 되며,
검색이 되어 노출이 되더라도 우선순위가 얼마정도가 되는지를 가늠하는 척도입니다.
기준은 없으며 각 검색포털에서 정하는 바를 따를 수 밖에 없겠죠.
아래 내용을 조금씩만 숙지하고 계시면 블로그 지수는 당연히 상승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블로그 지수를 관리하지 못하고 떨어지게 되면, 상위 노출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2. 1일 1개의 포스팅 하기
하루 여러개의 포스팅을 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글을 포스팅했을 때 자신의 블로그는 스팸성 블로그로 분류가 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고, 하루에 한개의 포스팅은 꼭 해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 말인 즉슨, 내 블로그의 내용이 어디선가 검색을 했을 때 검색이 되어야 당연히 방문자가 생기는 것이니, 아래 글과 일맥상통하는 얘기입니다.

.


3. 내 블로그에 검색될 수 있을만한 글과, 재미있는 글 등, 많은 글을 포스팅한다.
내 블로그는 왜 하루에 수십, 수백명밖에 유입되지 않을까? 생각하지 마시고,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되어 있는 글들이 얼마나 많고, 또 검색이 되도록 많은 글과 그림 등의 자료를 갖추고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4. 메타미디어 활용
믹시(Mixsh), 올블로그, 투데이텐, 블로그코리아 등의 메타미디어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물론 내가 아주 좋은 글을 포스팅했을 때 포털검색으로 검색되어 얼마든지 유입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검색되어 유입되기 보다는, 이러한 메타블로그를 활용하여 RSS 등록만 하게 되면 당연히 나의 글이 더욱 많이 공개가 되는 것이고, 더욱 더 검색이 쉬어지기 마련입니다.
메타미디어를 방문하는 사람들 역시 그 글을 읽게 되니 일석이조입니다.

 


 



5. 포스팅 툴 활용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내가 하나를 포스팅할 때 들이는 시간은 준비단계를 제외하고 약 10분~20분 정도는 소요가 되겠죠.
하지만 블로그가 10개라면, 시간이 어마어마하게 소요될게 뻔합니다.
그래서 나온 블로깅 툴이 있는데, 하나의 포스팅을 적고 발행을 하게 되면, 등록되어있는 나의 모든 블로그에 포스팅이 착착착 되는 것이다.
하지만 단점은,, 유료 프로그램인...

-----

이렇게 대충 5가지만 예를 들어봤는데, 내 블로그를 홍보하고 상위에 링크시키는 법은 더 많습니다.

블로그 운영한지 몇년 되지는 않았지만, 나름대로 배우고 익힌 내용을 공유하고자 이렇게 포스팅 합니다.

이미 여러 파워 블로거님들이 있고, 저보다 훨씬 더 나은 블로거님들이 수두룩 한 상황...

이쁘게 봐주시길... ^^v

 


파워블로거는 한순간에 되는 것이 아닙니다.

피나는 땀과 노력이 동반되어야 끝에는 파워블로거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