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에서도 티스토리나 다른 블로그들 처럼 내 블로그에 광고를 달고 싶은 경우가 있다.

 

네이버에서는 구글 애드센스나 카우리, 리얼클릭의 리얼센스, 애드젯 등의 프로그램과 같이 네이버 자체적으로 블로거들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네이버 애드포스트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현재로선 네이버 블로그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만 등록이 가능하며, 추후 리얼센스를 게재할 것이라는 소식이 있다.

 

이 내용은 네이버측에서 발표한 것이 아니라, 리얼클릭의 리얼센스에 공지된 내용이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애드포스트에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약 1주일의 심사 과정을 통해 광고 게재가 가능한 블로그인지 판단한 후 가입 승인을 처리해 준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블로그 개설 이후 공개 기간이 90일이 지나야만 블로그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가 있다.

 

그리고 페이지뷰 수나 방문자 수를 확인한 후 엄격한 절차에 의해서 승인 처리가 된다.

 

거두절미하고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삽입 방법을 알아보자.

 

1. 네이버 관리 모드로 이동한다.

 

 

2. 네이버 꾸미기 설정 -> 디자인 설정 -> 레이아웃 및 위젯 설정으로 이동한다.

 

 

3. 우측 하단에 보게 되면 애드포스트 BETA 메뉴가 있는데 클릭을 한다.

 

 

클릭하게 되면 좌측 레이아웃 메뉴에 애드포스트 항목이 추가된다.

 

4. 애드포스트 광고 형식에 맞추어 원하는 스타일로 블로그에 적용한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다른 광고서비스와는 다르게 조금 제한된 형식으로 제공된다.

 

위치는 사이드바 및 광고 하단으로 제한되며, 보기형식은 광고1개~3개, 그리고 가로1개~3개 형식으로 표시된다.

 

원하는 레이아웃에 맞추어 설정한 뒤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최종 저장 한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는 네이버 블로그 특유의 색상과 스킨에 맞추어 블로그에 녹아들 수 있게 적절하게 배치된다.

 

얼핏 보면 블로그 메뉴의 한 부분과 같아 보여 전혀 광고로 보이지 않는다.

 

광고라 함은 조금 눈에 뛰는 형태로 표시하고 싶지만 티스토리나 다른 블로그와 같이 아직까지는 그렇게 원하는 색상과 모양, 스타일로 수정하거나 편집하지 못한다.

 

그래도 네이버에서는 다른 광고 서비스와는 달리 방대한 양의 광고주가 존재하며, 포스팅과 연관된 광고가 적절히 표현되는 것 같다.

 

지금 현재 우리나라에서 서비스 중인 광고 서비스 중 구글 애드센스가 단연 1위가 될 것이고, 그 뒤로 따른 것이 리얼클릭 리얼센스와 네이버 애드포스트인 것 같다.

 

네이버라는 이름에 걸맞게 구글 애드센스 못지 않은 광고의 다양성이 강한 무기인 듯 하다.

 

아무쪼록 애드포스트를 시작한 지금, 더 많은 포스팅을 통해서 많은 수익을 가져왔으면 한다.


#쎄작닷컴의 What a wonderful day! 블로그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