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광고 게시자를 위하여 정말 많은 도구와 활용법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웹분석기를 비롯하여 사이트나 블로그의 최적화에 아주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 아무것도 모른 체 광고만 하나 떡하니 붙여놓고는 큰 수익을 기대했었는데요, 이젠 그렇게 한다면 큰 수입은 기대할 수 없다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프로가 되신 분이 아닌 이제 시작하거나 애드센스 정책이나 최적화 등에 비교적 잘 모르시는 분들요...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도 웹게시자들을 위해 많은 변화를 거쳤습니다.

단지 예상 수입과 클릭수, RPM 등의 수집된 자료만을 보여주던 것과는 달리, 쪽지함을 만들어 게시자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중요한 알림을 알려주고 있으며, 인기채널을 통하여 내가 게시한 광고의 최적 배치도를 확인할 수도 있었습니다.

알림을 통하여 정책에 부합하는 내에서 광고의 개수를 더 늘리게 되면 얼마만큼의 수익을 증대시킬 수도 있다고 알려주었으며, 구글 웹로그 분석기와 연동된 링크를 클릭함으로써 내 계정에 대한 분석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도모해 주고 있습니다.

재작년인가 작년부터인가 시작한 구글 애드센스 포럼에서는 애드센스 도움말을 이용하여 정책이나 위반 등에 대해서 여러사람들과 공유할 수도 있는 토론의 장도 열어 주었으며, 직접 애드센스 코리아 팀에서 답변을 제시하여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주었고 현재도 진행형입니다.

정말 구글 애드센스에게 잘해야 하겠죠?^^;

최근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새롭게 선보인 스코어카드를 통하여 수익 최적화와 사이트 상태등을 파악할 수 있는 부분을 마련하여 이를 잠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아래 화면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거의 매일 로그인하여 확인하는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죠?

쪽지 확인을 위함이기도 하지만 하루도 빼먹지 않고 접속하고 있는 페이지가 되겠습니다.

10주년 축하 로고도 삽입되어 있군요^^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있으면 컴퓨터와 즐길 수 있는 핀볼(?) 축구(?) 이걸 뭐라하더라... 하여튼 간단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 놨더군요^^

어제 과음을 했던지라 아무 생각없이 컴퓨터와 열몇판을 게임했는데요,, 한판도 못이겼습니다; ㅠㅜ

(과연 사람이 이길 수 있는 게임일까.... OTL)

여기서 우측 아래를 보시면 새롭게 선보인 스코어카드 화면을 만날 수 있겠습니다.

스코어카드에서는 수익 최적화와 관련되어 추천 광고 형식, 운영중인 텍스트광고 및 이미지광고의 여부, 크롤러 오류 등을 판단하여 평점을 주고 있습니다.

본인은 최적화 분야에서 별 5개를 받았네요^^v

.


세부적인 항목을 클릭하시게 되면 판단 기준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추천광고 형식으로 전환하면 수익을 증대할 수 있는 방법, 운영 중인 텍스트 광고 및 이미지 광고를 함께 게재하여 광고간 경쟁을 치열하게 만들어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거에게는 해당되지 않지만 크롤러 오류를 해결하여 최적화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고 그 실행 여부를 판별하여 평점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 상태에 대한 평점을 주는데요, 비교적 양호한 별 4개를 받았군요^^v

페이지 속도 성능에 대한 평가로 광고 요청 수가 가장 많은 페이지의 실적을 분석하여 실적을 높일 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습니다.

괜히 페이지에 덕지 덕지 달아놓은 수많은 광고나 스크립트 등으로 인해 페이지 로딩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방문자들에게 외면되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으니 내가 구축한 서버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웹 페이지는 최대한 간결하게 만들어야 하겠죠?^^

마지막으로 Google+ 에 대한 평점도 있는데요, 본인은 본문 우측에 Google Plus 버튼을 달아놨지만 별 1개만 채점되었군요.. 방문자가 적어서 그런가..;;; 아님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는 것인가... ㅠㅜ

마지막으로 스코어카드는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기를 통해 세부 집계 및 평가 항목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주를 비롯하여 웹 게시자에게 정말 많은 도구와 활용 방법을 제시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이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분들을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부디 이 글을 계기로 구글 웹로그 분석기가 아니더라도 다른 분석기를 통하여 내 페이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수집하고, 구글 애드센스 포럼 및 구글 도움말을 이용하여 더 높은 수익 창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