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치매 예방, 두뇌 회전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게임이 있습니다.

물론 고스톱이나 장기, 바둑 등 많은 게임들이 있겠지만 혼자서 즐기는 게임 중 가장 많은 두뇌 회전량을 보이는 게임은 바로 스도쿠일 것입니다.

스도쿠란 무엇이며 스도쿠 규칙과 푸는법, 메뉴얼과 영상 도움을 받으시고 싶으면 아래 링크를 통해 먼저 공부를 하신 후 게임을 설치하여 즐기시기 바랍니다.

스도쿠 코리아 (잠자는 두뇌를 깨워주세요!)

스도쿠는 신문이나 잡지 등에 자주 실려 구독자들로 하여금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옮겨와 스도쿠 랜덤 생성 기능 등으로 인해 정말 많은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중 오늘 소개해 드릴 어플은 스도쿠 마스터 게임으로 스마트폰 스도쿠 게임 어플 중 단연 1위에 등극되어 있습니다.

여타의 어플과 앱에 비해 시각적으로 사용자에게 친숙함을 주고 있으며 마킹 기능으로 머릿속에 생각해 두어야 할 숫자들을 기록해 둘 수도 있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스도쿠 마스터 게임은 EASY, NORMAL, HARD, EXPERT 의 4가지 난이도를 제공하여 처음 시작하는 분과 함께 아주 어려운 고난이도 문제까지 모두 수록되어 있어 누구나 즐길 수 있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스도쿠 마스터 게임은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스도쿠 검색 후 바로 찾을 수 있으며 무료로 다운로드 후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도쿠스도쿠 달인

설치 후 최초 실행된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단에 도움말 기능을 제공하며, 게임 PLAY 버튼, 옵션, 순위 등의 3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도쿠스도쿠 마스터

우선 OPTION 을 선택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음악과 효과음 ON/OFF, 가로/세로 줄의 라이라이트 표시 여부, 완료된 숫자 지우기 기능 등 본인이 원하는 옵션을 조절하시면 되겠으며 기본적으로 Default 설정으로 두셔도 게임하시는데 무방하실 것입니다.

스도쿠스도쿠 옵션

옵션 외에 STATS 메뉴에서는 각 난이도 모드별 최고 시간과 최고 점수, 완료한 게임 수를 표시해 주고 있어 나만의 최고 기록 경신에 도전해 볼 수 있겠습니다.

EXPERT 난이도에서는 성공한 회수가 찍힐 지 의문입니다...

스도쿠스도쿠 STATS

자, 이제 메인 메뉴로 이동하여 본격적으로 게임 PLAY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실행할 경우 친절하게 도움말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할 빈 공간을 클릭하여 아래 부분의 1에서 9까지의 숫자 중 원하는 숫자를 터치하게 되면 입력이 되는 형태입니다.

스도쿠스도쿠 도움말 1

좌측 하단의 돋보기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된 부분에 입력될 숫자의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단의 지우개 모양의 버튼을 터치하여 최근 입력된 숫자를 지울 수 있으며, 우측 하단의 연필 모양의 버튼을 터치하여 노트 모드로 변경하여 입력될 숫자를 임의로 기록해 놓을 수도 있겠습니다.

스도쿠스도쿠 도움말 2

상단 좌측 버튼은 현재 진행 중인 게임을 저장하고 메인 메뉴로 리턴하는 기능이며, 우측 상단의 새로고침 버튼은 현재 진행 중인 난이도의 게임을 재시작하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중앙 아래의 X 엑스 모양은 어떠한 실수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스도쿠스도쿠 도움말 3

도움말 화면을 완료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CLASSIC 게임을 즐기기 위한 난이도 선택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보통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EASY 부터 시작하시면 되겠으며, 좀 한다 하시는 분들은 HARD 나 EXPERT 전문가 난이도를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스도쿠스도쿠 난이도 선택

제 두뇌가 회전을 잘 못하는터라 EASY 난이도 선택후 시작해 보았습니다.

숫자를 입력할 빈 공간을 선택하게 되면 가로 세로의 라인이 하이라이트로 표시되며 포함되지 않는 경우의 숫자를 생각하여 입력을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스도쿠스도쿠 PLAY 화면

빈 공간을 선택하여 6의 숫자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현재 게임에 입력된 모든 6의 숫자가 하이라이트로 표시되어 게임하는데 조금이나마 힘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그냥 A4 용지에 그려진 스도쿠 문제에 비해 조금 더 수월하게 풀어나갈 수 있겠죠?^^

스도쿠스도쿠 숫자 입력

아래 화면은 위에서 말씀드린 노트 모드로의 전환을 통하여 입력될 수 있는 경우의 숫자들을 마킹해 놓은 화면입니다.

게임을 풀어나가다 보면 몇번 정도 도저히 풀어지지 않는 상황에 맞닥들이게 되는데요, 그럴 경우 아래와 같이 숫자들을 입력시켜 놓게 되면 다음번에 입력될 숫자들을 쉽게 추리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스마트폰 어플로 만들어진 환경에서 연필이나 볼펜을 사용할 수 없는 취약함을 보완해 주게 됩니다.

스도쿠스도쿠 노트 모드

이렇게 문제를 풀어나가다 보면 몇분, 몇십분, 몇시간이 걸리든 한문제를 풀고 그 성취감에 흠뻑 젖는 기쁨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랜만에 스도쿠 게임 좀 즐겼더니... 머리에서 쥐가 좀 나는 듯한 산뜻한 고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무쪼록 머릿속이 맑은 날 해보심이... ^^;;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