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 업무나 보고자료, 제안서 작성 또는 개인적인 보고자료를 만들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를 많이 이용하실 것입니다.

사실 프리젠테이션 자료 작성에는 파워포인트만한 것이 없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회사를 10년이 넘도록 다니고 여러 제안서와 보고서를 작성했고, 작업 계획서나 완료 보고 등 수없이 많은 PPT 문서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하지만 몇일 전 난감한 상황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파워포인트 작성할 때 페이지 용지 방향을 가로와 세로 방향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몰랐던 것이었습니다.


기존 양식을 수정하고 내용을 보완하는 방법으로 진행했던터라 최초 설정된 가로 세로 양식을 그대로 사용하기만 했지, 최초 페이지 방향 설정은 해보지 않았던 것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인쇄하기 메뉴에 들어가서 출력하는 화면에서 가로 세로를 변경할 수 있었는데요, 최근 버전에서는 아래 화면과 같이 디자인 메뉴에서 슬라이드 크기 기능을 이용하여 수정이 가능합니다.


슬라이드 방향 변경


파워포인트 디자인 메뉴의 우측 상단에 슬라이드 크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과 같은 슬라이드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슬라이드의 크기를 A3, A4, B3 등 정해진 크기로 선택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서 너비와 높이를 수동으로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변경


여기에서 오늘 설명해드린 슬라이드의 방향을 바꾸기 위해서는, 우측의 방향 항목에서 슬라이드의 세로 또는 가로 옵션을 원하시는 방향으로 선택해 주면 되겠습니다.



본인이 작성하고자 하는 슬라이드 크기를 선택하시고 슬라이드의 방향 또한 세로 또는 가로로 선택하여 문서를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용지 방향


또한 기존 작성된 문서를 가로 또는 세로 형태로 바꿀 수 있는데요, 화면 형태를 최대화 하거나 또는 슬라이드 용지 크기에 맞추어 주는 옵션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가로 형태의 페이지와 세로 형태의 페이지를 혼용하여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