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부분의 퍼스널 컴퓨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설치되어 있을 것이지만 더욱 더 빠른 인터넷 서핑을 위해 구글 크롬을 설치하여 사용하시는 분도 많을 것입니다.

물론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도 소스 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구글 크롬에서 더욱 더 빠른 접근이 가능하여 잠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웹제작에 관심이 있거나 그 일을 업무로 하는 분들은 웹페이지가 마음에 쏙 들 경우 html 소스를 궁금해 하실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본인도 거대한 포털사이트에서는 어떠한 구문과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구현하는지에 대한 관심이 있어 변경된 페이지에 대한 html 소스도 가끔 확인하곤 합니다.

구글 크롬에서는 간단하게 웹페이지에 대한 소스를 펼쳐주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아래에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 대한 html 소스 페이지를 확인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메인 페이지 http://www.naver.com/ 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마우스 우클릭을 통하여 팝업 메뉴를 호출합니다.

html 소스 보기html 소스 보기

팝업 메뉴에는 몇가지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중 페이지 소스 보기(V) 기능을 실행합니다.

.


구글 크롬을 그 즉시 아래 화면과 같이 새로운 탭을 열어 해당 페이지에 대한 html 소스를 적나라하게 노출시키게 됩니다.

html네이버 메인페이지 html 소스

메타 테그 등 html 구문의 헤더를 포함하여 바디 전체의 소스를 공개해 줌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새로운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구축할 경우 본인이 선호하는 웹페이지에 대한 소스를 분석하여 더욱 더 이쁘고 화려한, 또한 간단 명료한 페이지를 구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일부 또는 전체를 인용하여 전혀 다른 새로운 페이지를 구축하는데 있어 시간 절약 및 구도/배치 면에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