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을 사용하시다 보면 여기 저기서 작성된 파일을 불러와 재편집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 가장 거슬리는 것이 바로 하이퍼 링크인데요, 하이퍼링크라 함은 웹사이트나 디렉토리 경로 등 특정 경로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든 링크를 말합니다.

바로 이 하이퍼 링크를 제거하기 위해서 많이 애먹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이 거슬리는 하이퍼링크를 손쉽게 삭제하고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하이퍼링크가 있는 셀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하이퍼링크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손쉽게 빠른 명령어로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개인적으로 자주 들리는 네이버 스포츠 페이지 2개의 하이퍼 링크가 적용되어 있는 셀이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셔서 크게 보시기 바랍니다.

하이퍼 링크엑셀 하이퍼 링크

2줄에 링크1, 링크2에 해당하는 링크를 걸어 놓았습니다.

이 2개의 하이퍼 링크를 삭제하기 위해 우선 하이퍼 링크가 있는 셀 2개를 선택한 후 아래 화면과 같이 우측 상단의 편집 툴에 있는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이퍼 링크하이퍼 링크 지우기

편집 -> 지우기 -> 하이퍼 링크 제거 명령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면 그 즉시 셀에 적용되어 있던 하이퍼 링크나 서식이 제거되게 됩니다.

.


아래는 하이퍼 링크가 제거된 후의 화면입니다.

하이퍼 링크 제거하이퍼 링크 제거된 화면

파란색의 하이퍼 링크는 삭제되고 텍스트로 입력된 링크만 남아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마우스를 올려 놓아도 링크 이동 방식의 손가락 모양의 아이콘은 나타나지 않고 단순 텍스트나 숫자로 인식하게 되는 것입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