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샵의 활용은 정말 상상을 초월할 정도입니다.

3D 기술이 접목된 버전이 출시된 이후 굳이 3D MAX 등의 3D 작업 툴 없이도 충분한 3D 효과를 연출할 수도 있으며, 여러가지 이미지 편집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대중에게 있어 포토샵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뽀샵 처리나 턱선/팔뚝 깎기 등이 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포토샵을 이용하여 나만의 로고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뭐 그닥 크나큰 기술은 아니지만 포토샵에서 지원해 주는 여러가지 그라데이션 툴과 간단한 효과로 기본적인 로고 이미지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보 포토샵퍼(?)이기 때문에 큰 기대는 하지 마시고, 자신만의 로고를 만드실 때 여러가지 옵션 등을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샵 버전 : CS5 영문판)

-----

우선 아래와 같이 제 블로그 제목인 What a wonderful day 텍스트를 삽입해 보았습니다.


로고기본 텍스트 입력


여러가지 옵션을 주기 위해 다른 이쁜 스타일의 글씨체를 불러오셔도 되지만 간단한 설명을 위해 그냥 굵은 글씨체 하나를 골라봤습니다.


모서리 찾기모서리 찾기 스타일


그리고 스케치 효과를 주기 위해 모서리를 찾는 필터 - 스타일라이즈 - 모서리 찾기 기능을 통해 아래와 같이 모서리만 남겨보았습니다.


모서리 찾기모서리 찾기 스타일 적용


이제 뭔가 효과를 한번 줘봐야 하겠죠?


스케치스케치 워터페이퍼


필터의 스케치 효과 중 워터 페이퍼 효과를 통해 아래와 같이 물종이 효과를 표현하였습니다.

필터 효과는 메뉴를 캡쳐한 화면이 있으므로 사진을 확대하시면 명령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페이퍼 효과워터 페이퍼 효과 

물종이물종이 효과 적용


현재까지는 뭐 그닥 크게 이쁘다거나 바뀐 부분이 없어 보이는데요, 제 로고를 멋진 곡선 스타일로 바꾸기 위해 비틀기 툴로 폴라 코디네이트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폴라폴라 코디네이트


비틀기/왜곡 툴 중 개인 취향에 맞도록 원하는 여러가지 모양으로 바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폴라폴라 코디네이트 비틀기

비틀기비틀기 적용


본인은 개인적으로 폴라 형태의 둥그스름한 받침을 만들기 위해 위 사진과 같이 적용하였습니다.

이제 무엇인가 로고 모양을 찾아가는 듯 하죠?^^

여기에다가 제 블로그 아이콘인 발바닥 모양의 그림과, 예전부터 꿈을 꾸고있던 cezacdotcom 이라는 메인 텍스트를 삽입한 화면입니다.


로고 제작발바닥 모양 이미지, 기본 텍스트 삽입


이제 필요한 모든 이미지와 텍스트를 모두 불러왔습니다.

여기서 적당한 위치로 각 레이어들을 배치한 후 시각적인 효과를 위해 투명도 조절과 음영/그림자 효과를 첨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고 메인이 될 cezacdotcom 텍스트를 스타일 - 그림자 효과를 통해 부각시키고 TM 로고를 삽입합니다. (빠른 메뉴 활용)


스타일스타일 적용


발바닥 모양의 로고는 가장 뒤 바탕화면에 희미하게 배치하기 위해 채움(Fill)을 18% 정도로 줄입니다.


레이어레이어 투명도 조절


또한 로고 받침이 되는 What a wonderful day 텍스트를 필터 - 블러 - 가우시안 블러 효과를 통해 흐릿하게 만들어 cezacdotcom 텍스트를 더 부각시켜 보았습니다.


가우시안가우시안 블러 적용


자,,, 완성된 로고 이미지입니다.


로고로고 완성


포스팅하고 설명해 드리기 위해 급하게 만든 로고라 조금은 허접해 보이지만,,,;;;;

색감도 조금 주고... 할걸.... 회사 업무 중에 급조한 터라... OTL...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ㅠㅜ

기본적인 로고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툴과 효과를 주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끄적여 두었으니,

사이트나 블로그 등에 사용할 로고 또는 아이콘 제작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