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의 매일 엑셀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엑셀에 관련된 팁은 업무시간 단축에 엄청난 공헌을 하게 됩니다.

특히나 많은 작업이 필요한 경우 매크로 작성 후 단축기를 지정하여 마우스로 3~4번 클릭해야 할 것을 단축기 한방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죠.

거기에는 엑셀에서 선택하여 붙여넣기 매크로 방법 등이 해당되겠습니다.

오늘은 엑셀에서 많이 접하게 되는 하이퍼링크를 선택하고 삭제/지우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퍼링크는 웹사이트나 해당 통합시트로 바로 이동시켜 주는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필요치 않은 곳에 위치하여 미관(?)을 해치고 엑셀 문서 작업에 불편을 초래할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나 복사해서 붙여넣은 곳에 그림과 함께 링크된 하이퍼링크는 정말 마음에 안들게 거슬리죠?^^;

바로 이 하이퍼링크는 개체에 속하게 되며 개체를 선택하여 모든 하이퍼링크를 한번에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하이퍼링크가 존재하는 엑셀 통합 시트를 하나를 만들어 간단하게 선택한 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립을 하나 불러와 하이퍼 링크를 삽입하는 화면입니다.

엑셀 하이퍼링크 삽입엑셀 하이퍼링크 삽입

이렇게 만들어진 그림으로 된 하이퍼링크를 선택하여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우측 메뉴에 보이는 '찾기 및 선택' 기능을 통하여 선택을 하게 됩니다.

엑셀 개체엑셀 개체 선택 화면

이 찾기 및 선택 툴은 여러가지 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찾기/바꾸기/이동 외에도 수식/메모/서식 등을 찾고 선택하는 기능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


그리고 오늘 설명해드릴 '개체 선택' 을 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죠.

바로 이 개체 선택 기능을 통하여 아래 화면과 같이 화면을 드래그하여 개체들을 선택하게 됩니다.

엑셀 개체 선택마우스 드래그로 개체들을 선택

이 때 엑셀의 시트에 있는 셀이 선택되는 것이 아니라 개체만을 선택하게 되므로 화면 상단에 뜬 것처럼 드래그가 됩니다.

많은 개체들을 선택할 때 용이하도록 드래그로 선택하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된 개체는 아래 화면과 같이 그림 선택 화면처럼 선택이 되며, 여기서 Delete 버튼이나 마우스 우크릭을 통하여 삭제를 할 수 있겠습니다.

개체 삭제개체 선택 후 삭제

아주 간단하지만 잘 모르고 있으면 불편한 하이퍼링크 선택 및 삭제,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